• 온바오 2024-03-29
  • 언어선택
피셔맨스워프
+
1234
    현지어
  • Fisherman-s Wharf
    분류
  • 여행/오락 > 여행지
    주소
  •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94133 
  • 거리 [서울](로/으로)부터 9,027.7km
시푸드, 사우어도, 바다 사자와 기념품
피셔맨스워프(Fisherman’s Wharf)에는 진짜로 피셔맨(Fisherman)이 있습니다. 부두에는 낡은 어부의 배가 밧줄에 묶여 물결을 따라 흔들리고 있으며, 지난 100여 년 이상 오랜 세월 동안 이들 배가 베이 지역을 돌면서 해산물을 잡아 왔습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시면, 피시 앨리(Fish Alley)라고 별명이 붙은 피어 47(Pier 47)에서 어부들이 잡아온 물고기를 내려놓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늦잠을 주무시는 분들은 이들 해산물을 맛보시기만 해도 됩니다. 인도 가에 설치된 가마솥에서 요리되는 신선한 게 요리는 어떠신가요? 샌프란시스코식으로 게를 잘라서 녹인 버터를 바르고 갓 구운 사우어도 빵 한 덩어리와 함께 드셔보세요. ‘안개분무기’나 게요리를 먹을 때 쓰는 간단한 도구 등 자질구레한 기념품을 좋아하시는 분은 피셔맨스워프에서 뭐든지 골라 가실 수 있습니다.

"바다사자들은 피어 39의 떠 있는 부두로 종종 몰려와 떠나갈 듯이 울어대곤 하죠. "
피셔맨스워프의 또다른 명소로는 새롭게 단장한 샌프란시스코 던존(San Francisco Dungeon)에서 무시무시한 샌프란시스코의 역사적 모습과 뮤세 메카니크(Musée Mécanique)에서 골동품이 된 오락기를 만나보세요. 피어 39(Pier 39)은 해산물 레스토랑, 상점, 거리 예술가를 많이 만나보실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이곳에 사는 아주 소란스런 주민이 하나 있는데, 바로 바다사자입니다. 이 녀석들은 피어 39의 떠 있는 부두로 종종 몰려와 떠나갈 듯이 울어대곤 하죠. 숫놈은 체중이 0.5톤까지 나가기도 한다는데, 이 덩치좋은 친구에 대해 궁금하다면 피어 39에 있는 베이 수족관(Aquarium of the Bay)을 찾으세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악천후시 제외) 박식한 생태 전문가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당일코스 가족 여행지로는 알카트라즈와 에인절 아일랜드 주립공원을 추천합니다. 피셔맨스워프의 피어 33(Pier 33)에서 여객선을 타고 갑니다. 세계 제2차대전 당시의 잠수함 USS 팜파니토(Pampanito)호와 같은 역사적 선박을 탐험하는 것도 아이들에게는 큰 즐거움입니다. 이 잠수함은 하이드 스트리트 피어(Hyde Street Pier)에 인접한 국립 해양 박물관(National Maritime Museum) 전시품의 일부입니다. 박물관 다음으로는 엠바르카데로의 아름다운 길을 따라서 동쪽으로 걸어가 피어 15(Pier 15)에 있는 샌프란시스코 과학관(The Exploratorium)에 가서 체험용 프로그램에 참가해 보세요. 하루의 마무리로는 근처에 있는 페리 빌딩 마켓플레이스(Ferry Building Marketplace)에 입점해 있는 험프리 슬로콤브(Humphrey Slocombe)에서 더블 스쿱 아이스크림을 추천해 드립니다.
주변뉴스
< 1/2 >
주변포토
< 1/2 >
동종 정보 [내위치에서 9,027.7km]
실시간 관심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