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영상은 영상입니다.
VPN 설치하기 | 윈도우, 안드로이드 ☜ 클릭
정치권, 여야정 협의체 구성 착수…협치 속도내나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앵커]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지도부가 합의한 여야정 상설국정협의체가 출범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문재인 정부와 국회 간 협치에 속도가 붙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홍제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여야정 상설 국정협의체는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9일 여야 5당 원내대표들을 청와대로 초청한 회동에서 합의된 협의채널입니다.

정세균 국회의장이 주재한 회동에서 여야는 국정협의체 출범을 위한 실무협의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국회 측 참석 대상자는 각 당 원내대표에 정책위의장까지 포함하되,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과 사전에 협의를 거치도록 했습니다.

여야 원내대표들은 정 의장과 매주 월요일 정례모임을 여는 데도 뜻을 같이했습니다.

[정세균 / 국회의장] "국회와 정부, 국회와 청와대 간의 협치는 매우 중요합니다. 동시에 국회 내부의 제정당간의 협치가 어떻게 보면 더 선순위일 수 있다…"

여야정 협의체는 청와대와 논의를 거쳐 조만간 공식채널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여야는 6월 임시국회 일정에도 합의했습니다.

늦어도 다음 달 22일까지 본회의를 열어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에 대한 임명동의안을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또 이낙연 총리 후보 인사청문회를 오는 수요일부터 이틀간 열고, 이르면 다음주 월요일, 늦어도 수요일까지 본회의에서 인준안을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연합뉴스TV 홍제성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
관련뉴스/포토 (12)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