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영상은 영상입니다.
VPN 설치하기 | 윈도우, 안드로이드 ☜ 클릭
[YTN 구석구석 코리아] 제16회 국제 해양도시, 부산 / YTN (Yes! Top News)
[해설]
구석구석 오늘의 여행지는? 바다와 도시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해양도시 부산.

하루 딱 한 번 펼쳐지는 최고의 볼거리부터, 부산 사람들의 과거와 미래를 모두 느낄 수 있는 국제시장.

그리고 해운대 밤거리의 황홀한 아름다움까지 구석구석 부산여행 퍼뜩 따라오이소. 먼저 부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명소 중의 명소!

영도 남쪽 끝 해안절벽에 위치한 태종대가 오늘 여행의 첫 번째 목적지인데요.

[MC]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여기 부산에 오면 꼭 태종대에 들러야 한다고 해서 제가 오자마자 바로 달려왔거든요?

[고사순 / 태종대 문화관광 해설사]
네, 정말 잘 오셨습니다. 부산 영도에서 자랑할 만한 8경이 있어요. 그중 태종대가 한곳이에요. 그래서 지금 외국 관광객들도 (부산에 오면) 여기를 꼭 방문하고 있어요.

[MC]
그런데요. 선생님. 태종대는 좋은데 다시 오고 싶은데! 필수 코스인 거 알고 있는데 너무 춥단 말이에요.

[고사순 / 태종대 문화관광 해설사]
그래요. 많이 추워요. 너무 추워요.

[해설]
한겨울 칼바람 때문에 태종대에 오르기 겁나신다고요? 별걱정을 다 하시네. 이 귀여운 열차가 입구에서부터 대기 중이라는 말씀.

태종대 곳곳을 누비며 관광객들의 편안한 여행을 도와주는 다누비 열차. 잠시 창밖 풍경을 감상하며 여유를 즐기다 보면 어느새 환상적인 절경을 자랑하는 태종대에 도착.

반짝이는 부산 바다와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모습이 정말 죽인다.

[고사순 / 태종대 문화관광 해설사]
옛날에는 신선들이 여기 와서 놀았다는 설과 (신라 시대) 태종 무열왕이 여기 와서 활쏘기 연습을 많이 했다고 해요. 그래서 태종대라고 이름이 지어진 거예요.

[MC]
와, 우와! 견우야, 듣고 있니?

[해설]
혼자 온 게 대수랴. 신선도 태종 무열왕도 반한 태종대의 환상적인 매력. 꼭 한 번느껴보지 않을 수 없겠네요.

다음은 우리나라에 단 하나뿐인 도개교. 영도대교로 가 봅시다!

[김종순 / 영도대교 문화관광 해설사]
다리가 하늘 위로 75도(의 각도)까지 올라가계 설계를 한 다리예요. 매일 오후 2시가 되면 15분간 다리가 올라갑니다.

[안내방송]
잠시 후 2시에 사이렌이 울린 후 차량통제를 할 예정이오니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서...

[MC]
사람들이 막 뛰어요! 왜 그러지.

[해설]
매일 오후 2시 정각, 사이렌이 울리...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pn/0492_201612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관련뉴스/포토 (12)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