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그린푸드


365일 건강한 식탁을 위해

















그린푸드는 2004년 다국적 선박 식자재 납품을 시작으로 현재 200여 개의 기업/업소에 식자재를 납품하고, 체계적인 단체 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오직 건강한 식탁만을 위한 그린푸드의 노력은 친환경 식자재, 안정적인 공급, 철저한 위생관리 프로세스, 직영농장을 통한 가격 경쟁력 등 전 부문에 걸쳐 최고를 자랑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이 빛을 발해, 베트남 현지 시장 장악뿐만 아니라, 이제는 동아시아 전역으로 나아가고 있다. 건강한 식탁을 위한 그린푸드의 경영철학으로 인해 타지 생활에 대한 걱정 한가지가 줄었다.









어떠한 계기로 베트남과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까?


베트남과의 인연은 내가 만든 것이 아니라 현지의 교민과 현재의 베트남 직원들이 저를 맺어 주었다고 해야 맞습니다. 많은 한국 분들이 그렇듯이 저도 상황이 좋아서 찾게 된 베트남은 아니었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주방전문기술이 있어 처음부터 일 을 하며 이 곳을 배우게 되었지만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후 짧은 경험을 토대 로 시작하게 된 납품업은 하루 하루가 외줄타기였습니다. 


그때 많은 교민분들과 현지인의 도움이 없었다면 주저 앉았을지 모르겠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현지인직원들이 믿고 어려움을 같이 감내해줘서 지금의 ㈜그린푸드 가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지금도 많은 도움을 받고 있지만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조금 더 발전하는 모습으로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재 하시는 일과 회사의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식자재 납품 l 단체급식 l 달랏직영농장운영 l 주방 설비 







사업부분은 크게 단체 급식과 식자재 납품 두 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식자재부분은 달랏에 직영농장을 두어 한국에서 공수한 종자를 직접 재배하여 현 지에서 구하기 힘든 야채류를 자급자족하며, 대량으로 소비되는 로컬푸드는 계약 재배를 통하여 수급함으로써 안전한 먹거리 선택의 폭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고객층은 오성급 호텔에서부터 로컬 레스토랑, 한국 음식점 등과 한인마트, 한인회 사내 구내식당 등 베트남 전역에 걸쳐 형성되어 있고, 캄보디아까지도 공급하게 되었습니다. 


단체급식은 현지인 근로자, 한국인주재원을 상대로 매일 엄선 된 식자재로 다양한 식단표에 의해 위생적으로 조리 공급하고 있습니다. 전문인력을 100여 명 운영하여, 고객만족을 위해 최 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한인교민사회활동이나 베트남현지의 봉사활동 또는 계획이 있 으신가요?


교민바자회나 골프대회 등에 참가 및 협찬으로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 있습니다. 아직은 여건이 부족하여 직접적인 봉사활동 보다는 각종 단체나 동호회행사에 스폰을 통하여 불우이웃이 나 교민행사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이공브라더 스 야구동호회의 감독으로 팀원들과 더불어 건전한 사회체육 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사업 초장기 시절입니다. 이제는 추억 이 되어 웃으며 생각할 수 있게 되었지만, 약 6년 전 달랏에서 의 시험재배를 위해 미친듯이 파고 들며 일했던 기억이 떠오 릅니다. 


실패에 실패를 거듭하며 많은 핀잔과 낭패를 맛보았지만 이 일이 앞으로의 안전한 먹거리 확보의 초석이라는 신념으로 포기 하지 않았습니다. 그때의 노력이 빛을 보아 현재 그린푸드만 이 재배, 생산, 공급할 수 있는 품목이 점차적으로 늘어가고 있습니다. 알타리무, 한국무, 열무, 청양고추, 오이고추, 고들 빼기, 얼갈이배추, 풋마늘대, 겨자채, 청갓 등 이미 상용 재배 하고 있는 것을 포함해 더욱더 다양한 종류의 작물을 시험재 배를 통해 안전하게 공급할 것입니다. 


그린푸드는 교민분들의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3회 재배까지 품질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6개월간의 길고 힘든 시간이지 만, 초창기 도움을 주신 많은 교민 분들을 떠올리면 또다시 달 릴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Life Plaza 독자에게 하시고 싶은 말


다년간 회사를 운영하며 많은 고객층을 확보했다고 생각했지 만, 의외로 그린푸드를 모르셔서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분이 많다는데 놀랐습니다. 또한 거리가 멀어서, 인원이 적어서, 주 문량이 적어서, 비용이 비쌀 것 같아서 등의 이유로 어려워하 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린푸드를 처음으로 찾아주시는 분들의 말을 빌리자면 '괜한 걱정'입니다. 정확한 배송과 명확한 정산처리, 신속한 사후처 리/주방메이드나 필요품의 정보제공 등 부가적인 서비스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독자분들의 가족 의 건강한 식탁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 많은 관심과 진심 어린 많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


업게최초 자체 냉장물류시스템을 도입



그린푸드는 동종업계 최초로 냉장물류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추가적으로 각 지점 및 이동차량의 네트워크 시스템 구 축으로 위치, 냉장온도, 배송을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전 식자재는 코드화되어 데이터베이스로 저 장된다. 이 물류시스템을 통해 그린푸드는 가격경쟁력 확보, 신속 정확한 배송 등 고객만족을 극대화시킬 수 있게 되었다.   



-----------------------------------------------------------------------------------------------------


(주)그린푸드08)3886-9961 




 


 


[136호 - 2013년 8월 23일 발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