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회루의 상추쌈 샤브샤브















▲ 경회루의 왕만두국



경회루



상추쌈 샤브샤브는 담백하고 시원한 소고기 육수에 버섯, 치커리, 쑥갓 등의 다양한 야채와 엄선된 육질의 소고기를 대쳐 자체 개발한 고소한 깨장을 곁들여 상추에 싸먹는 퓨전 요리이다.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식사하기도 편해 손님들이 즐겨 찾는 요리로 국물이 쫄아질 쯤 입맛에 맞게 조리하여 먹는 칼국수도 또 하나의 매력이다. 닭고기 육수에 평양식 왕만두를 넣어 약간은 매콤하게 끓인 왕만두국, 큼직한 왕만두와 국물 속의 닭고기를 먹다 보면 본인도 모르게 배가 부를 것이다. 추운 겨울을 경회루의 뜨끈한 왕만두국 한 그릇과 담백하고 시원한 상추쌈 샤브샤브로 든든하고 따뜻하게 보내는 걸 추천한다.










주소: 심양시 허핑구 시티가 60호(沈阳市 和平区 西塔街 60號)

예약전화: 024)2346-4500

비즈홈피:
www.onbao.com/kyunghuyru















▲ 마당갈비의 이동갈비















▲ 마당갈비의 해물전골















▲ 마당갈비의 김치만두전골



마당갈비



시타의 유명한 갈비 전문점으로 상호처럼 크고 육질이 부드러운 갈비는 두말할 필요 없이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숯불에 노릇노릇 익어가는 갈비를 보고 있으면 절로 군침이 돈다. 갈비를 다 먹고 난 후 주식으로 먹는 메뉴 중 해물전골과 김치만두전골이 있는데 푸짐하다 못해 해물이 넘칠 것 같은 시원한 해물전골은 특히 중국인에게 인기가 좋고 잘익은 김치와 토실토실하게 빚은 만두가 개운한 김치만두전골은 한국인이 주로 찾는 요리이다. 마당갈비의 이동갈비와 돼지갈비, 전골 등의 한식요리를 먹고 있으면 한국 정통의 맛 때문에 ‘한국에서 연말회식을 하는게 아닌가’하는 착각을 할지도 모르겠다.










주소: 심양시 허핑구 후이춘난로 15-1(沈阳市 和平区 珲春南路15-1)

예약전화: 024)2346-5544

비즈홈피: www.onbao.com/madang















▲ 민속촌의 가오리찜















▲ 민속촌의 고추장삼겹살



민속촌



얼큰한 것이 생각나는 겨울철 민속촌에서는 고추장삼겹살과 가오리찜을 즐길수 있다. 민속촌 특유의 고추장 양념으로 잘 버무린 고추장삼겹살은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삼겹살과 야채 사이에 숨어 있듯이 있는 쫄깃한 떡볶이를 상추에 함께 싸 먹으면 입안에서 즐거운 향연이 벌어진다. 싱싱한 가오리와 각종 채소가 어우러진 가오리찜은 비린내가 전혀 없고 입안 가득 시원함을 주는 민속촌의 동치미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 ‘민속촌이 직접 담그는 김치 때문에 민속촌을 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김치가 유명한데 민속촌에서 식사를 하면 이와 같은 김치가 밑반찬으로 나오니 빼놓지 말아야겠다.










주소: 심양시 허핑구 둔화1로 40호(沈阳市 和平区 敦化一路40號)

예약전화: 024)2346-2525

비즈홈피: www.onbao.com/minsucun















▲ 서울솥뚜껑의 감자탕















▲ 서울솥뚜껑의 꼼장어



서울솥뚜껑



한국의 SBS, KBS, iTV에 방송된 참이맛 감자탕, 커다란 뼈에 붙은 푸짐한 살과 칼칼한 국물은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추운 겨울 감자탕과 술한잔 그리고 넋두리의 추억이 그리운 분들에게 서울솥뚜껑에서 즐거운 식사와 가벼운 술자리를 추천하고 싶다. 서울솥뚜껑의 또 하나의 자랑인 부산 자갈치꼼장어는 한국에서 직접 공수해온 매콤한 양념맛이 일품인 양념구이이다.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고 쫄깃쫄깃한 꼼장어의 살과 매콤한 양념을 씹고 있으면 절로 탄성이 나온다. 꼼장어는 숙취제거와 허약체질 보강에 효험이 있어 연말 행사로 잦은 술자리가 있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건강식이다.










소: 심양시 허핑구 시타가 방디C좌 옆(沈阳市 和平区 西塔街 方迪大厦C座)

예약전화: 024)2347-2701

비즈홈피: www.onbao.com/chinawstg















▲ 장수삼계탕의 삼계탕



장수삼계탕



오직 삼계탕 하나만을 제대로 만들어 최고를 지향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는 장수 삼계탕은 철령에서 직접 기른 우수하고 엄선된 품질의 육계를 사용한다. 한국인 사장님이 직접 끓여내는 육수에다 인삼, 대추, 마늘 등을 넣은 ‘삼계탕’ 외에도 10여 가지의 한약재를 넣고 제대로 고은 한방 보양식인 ‘약계탕’, ‘녹각탕’ 등 각종 삼계탕 관련 메뉴가 많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남성들에게 인기있는 ‘전복 약계탕’과 여성과 임산부에게 좋은 ‘오골계녹각탕’은 건강을 먼저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메뉴이다. 국물 한 숟가락을 뜨는 순간 절로 ‘아~’라는 감탄사가 나올 정도로 시원하고 담백한 장수삼계탕은 겨울철에 한번은 꼭 먹어야 할 보양식이다.










주소: 심양시 허핑구 시타가 후이춘로 5호(沈阳市 和平区 西塔街 渾春路 5号)

예약전화: 024)2346-3055

비즈홈피: www.onbao.com/janesu















▲ 전주성의 갈비탕















▲ 전주성의 참게장백반



전주성



한국의 대표 음식 중 하나인 갈비탕, 비빔밥과 더불어 중국인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음식이다. 오랜 시간 끓여내어 국물 맛은 깊고 부드러우며 국물이 살 속 까지 베인 갈비의 맛은 예술이다 . 전주성의 갈비탕은 한끼의 식사, 해장, 추운날의 속풀이로 전혀 손색이 없다. 신메뉴인 참게장백반, 예부터 밥도둑이라 불리 우는 간장게장, 명성처럼 전주성의 참게장백반도 밥이 순식간에 사라지게 만든다. 한 상 맛깔스럽게 차려진 참게장백반을 보면 식사 후에도 한끼를 더하고 싶은 충동이 들 정도이고 맛 또한 일품이다. 참게장을 판매도 하고 있으니 간장게장을 좋아하는 사람은 편안하게 집에서 식사해도 좋을 듯 하다.










주소: 심양시 허핑구 투먼로(沈阳市 和平区 圖们路)

예약전화: 024)2346-9900

비즈홈피: www.onbao.com/quanzhou

관련뉴스/포토 (12)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