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롄 개발구 훙메이(红梅)의 취주(翆竹)유치원과 시골집 사이에 위치한 웰빙맛집 ‘본가’. 중국에서는 보기 힘든 이탈리안 스타일의 인테리어와 건강한 조리법을 추구한다.

주인 부부가 직접 인테리어해 마치 서울의 패밀리 레스토랑에 온 듯한 아늑한 분위기에서 건강을 생각한 조리법과 한국에서 공수한 천연 양념들로 맛을 낸 담백하고 깔끔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본가 해물누룽지탕.
본가 해물누룽지탕.
 
'웰빙맛집'의 첫번째 추천요리는 해물누룽지탕이다. 찹쌀을 섞어 지은 밥으로 만든 노릇노릇한 누룽지, 여기에 다롄에서 난 신선한 해물을 더하면 소리까지 맛있는 퓨전요리 해물누룽지탕이 완성된다. 청양고추의 칼칼함이 더해진 멸치 다시마 육수에 다양한 해물이 풍덩 빠져 매운 음식을 먹지 못하는 사람도 깔끔한 한국의 매운 맛을 즐길 수 있다.

무쇠솥을 뜨겁게 달궈 누룽지를 담고 따로 해물을 가득 부어주는데 그 때 나는 소리가 미각을 자극한다. 양도 충분해 둘이서 한끼 식사로도 충분하다.







본가 한방족발.
본가 한방족발.
 
본가에서 자랑하는 두번째 추천요리는 한방족발이다. 한국의 한 유명 백화점에서 판매 1위를 했던 ‘대왕왕족발’의 조리법을 전수받아 한국 전통의 맛을 재현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1년 전 훙메이에서 족발 하나로 영업을 시작해 개발구에서 이미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유명한 족발이다.

족발은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이 풍부해 특히 여성들의 미용과 건강에 좋다. 돼지족발은 껍질, 고기, 힘줄, 연골이 별미. 뼈와 발톱 이외에는 전부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버릴 것이 없고 단백질이 풍부하고 무기질이 적어 늦은 밤 출출할 때 밤참으로도 좋은 영양식이다.

"음식은 정성"이라며 주인 부부가 직접 조리하는 ‘웰빙맛집’본가. 화학조미료를 쓰지 않아 2% 부족한 맛을 천연의 양념으로 채워 나가는 주인부부의 다짐에서 웰빙맛집 본가의 음식철학을 느낄 수 있다.

전화 : 0411)8718-8403
관련뉴스/포토 (12)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