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피부 관리 핵심~!!

겨울철 피부고민의 자가관리법




넓은 모공 : 모공 속의 피지,노폐물,화장품 성분은 모공을 넓게 만드는데 관여하므로 깨끗한 세안과 정기적인 팩을 하며 유분이 적은 화장품을 사용해야 한다. 모공 수축화장품은 모공주위의 피부를 부풀게 해서 일시적으로 모공이 줄어들어 보이게 하고 화장이 잘 되게 도와준다. 기능성인 화장품을 사용하면 더욱더 효과를 보며과 PH밸런스를 해주는 화장수는 꼭 필요한 제품!!

기미, 잡티 : 기미와 잡티는 미백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화장품으로 제거하기에는 시일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대부분 피부과전문병원에서 치료를 받는다. 기미,잡티가 매우 희미 할 때는 비타민C를 피부에 직접 투여하는 이온영동법도 좋은 방법이고 짙은 경우에는 레이저나 박피,필링등으로 관리를 받는다.

모세혈관확장 : 모세혈관 확장증은 표피가 얇아져서 피부 속의 실핏줄이 보이는 경우와 (스테로이드 연고 과용), 지루피부염, 아토피피부염, 여드름 등이 반복적으로 생긴 후에 실핏줄이 보이게 된다. 기미, 잡티제거와 마찬가지로 홈케어 관리는 조금 힘들기 때문에 병원에서 혈관레이저나 전기소작술등으로 제거를 하지만 실핏줄이 미미하게 보일 경우에는 비타민K가 다량 들어있는 화장품을 사용해도 효과를 볼 수 있다.

피부염(아토피,지루성,알레르기) 세안제로는 oil free의 저자극성 화장품을 사용하며 알칼리비누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스킨(화장수)은 피부에 자극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 사용을 금하고 보습제로는 로션 타입보다는 크림 타입을 사용해야 도움을 줄 수 있다. 색조화장은 되도록 하지 않는 게 좋지만 화운데이션을 사용할 경우에는 워터베이스보다는 오일 베이스로 된 제품을 사용해야한다.

중국에서도 특히 북경, 천진에서의 피부관리는 대단히 중요하다. 북경과 천진은 오존층이 엷거나 거의 없는 상태이므로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집에서만 생활한다고 자외선 차단제를 소홀히 하면 큰 오산이다. 전등, 텔레비전 , 컴퓨터등에서 나오는 생활자외선이 피부를 건조하게 하고 착색을 유발시키므로 꼭~!! 영양크림 뒤에 마무리단계로 사용해야 한다. 아침에 한번 발랐다고 차단이 되는 것은 아니다. 차단지수를 확인해 최소한 오전과 오후 2회 이상은 사용해야 피부가 건강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피부관리 도움말 / 사진제공_란뷰티샵 맹나연 원장

관련뉴스/포토 (12)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