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란 무엇인가
하버드대 20년 연속 최고의 명강의
마이클 샌델 저 | 김영사

철학, 정치, 고전 등의 도서도 관심
지난해에 돌풍을 일으킨 마이클 샌델의 <정의란 무엇인가>가 종합 2위에 올랐다. ‘정의 열풍’ 이후 독자들은 정치, 사회 분야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철학. 인문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책들이 인기를 끌었고, 지적 호기심을 충족하기 위해 인문학 서적을 찾는 독자들은 늘었다. 소개 매년 천여 명의 하버드대 학생들이 연속 수강하는 전설의 명강의 ‘Justice’를 바탕으로 쓴 책. 아리스토텔레스에서부터 칸트, 제레미 벤담, 존 스튜어트 밀, 존 롤스에 이르기까지 고대부터 근현대 정치철학의 흐름 속에서 정의를 이해하는 세 가지 방식인 행복의 극대화, 자유, 미덕의 추구를 대변하는 대표적인 이론들의 장단점들을 논쟁을 통해 살펴본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스토리 콜렉터 2
넬레 노이하우스 저 | 북로드

소개 감출 수 없는 인간 내면의 어두운 본성과 마주하다!
어느 폐쇄적인 마을에서 일어난 사건을 그린 미스터리 소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독일의 작은 마을 타우누스를 배경으로 냉철한 카리스마 수사반장 보덴슈타인과 남다른 직감과 감성으로 사건을 풀어가는 여형사 피아 콤비의 활약을 그린 「타우누스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이다. 여자친구 둘을 죽이고 그 시체를 은닉했다는 죄명으로 10년 형기를 마치고 출소한 청년 토비아스. 그날의 기억이 없는 토비아스는 자신이 정말 살인을 했는지 …







아프니까 청춘이다
인생 앞에 홀로 선 젊은 그대에게
김난도 지음 | 쌤앤파커스 펴냄

상처받은 청춘들을 위로하며 종합1위 차지
김난도의 '아프니까청춘이다' 판매부수에서 2위와 압도적인 격차를 벌이며 종합 1위에 올랐다. 에세이로는 단기간에 판매100만 부를 달성하며 올 한해 키워드인 ‘청춘’을 만들어 냈다.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지쳐있는 청춘들을 위로하는 메시지가 20대~30대 독자들을 움직이게 했다. 그래서 청춘들을 격려하고 위로하는 메시지를 담은 책의 출간이 줄을 이었다. 소개 수많은 청춘들의 마음을 울린 김난도 교수가 여러 매체에 기고했던 글을 비롯해 총42편의 격려 메시지를 하나로 묶어 소개한다.







엄마를 부탁해
신경숙 저 | 창비

소개 어머니로서 아내로서 여자로서 엄마는 어떤 인생을 살았을까? 가족들의 내면에 자리잡은 엄마의 모습은 ‘어머니는 과연 우리에게 어떤 존재일까’라는 질문을 던지게 한다.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엄마에 대한 슬프고도 아름다운 에피소드들은 우리 모두의 엄마를 떠올리게 한다. 이 소설은 ‘어머니’라는 보편적인 소재를 다루고 있지만, 작가 특유의 섬세한 문체와 묘사로 자연스럽게 이야기의 흐름을 이끌어간다.








도가니
공지영 저 | 창비

정치, 사회 문제에 대한 이슈에 직접적인 참여
공지영의 <도가니>가 영화로 개봉되자마자 소설이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는 것에 여론이 들끓었다. 결국 실제 사건이 재조사되고, 일명 ‘도가니법’이 제정되는 등 사회에 많은 영향이 미쳤다. 또한 재보궐 선거, 정치 논객들에 대한 관심으로 정치사회 분야의 상승세를 이끌었다.
소개
작가 공지영, 거짓과 맞서 희망을 쓰다! “진실을 결코 개들에게 던져줄 순 없습니다” 작가가 이 소설을 처음 구상하게 된 것은 어떤 신문기사 한 줄 때문이었다고 한다. 그것은 마지막 선고공판이 있던 날의 법정 풍경을 그린 젊은 인턴기자의 스케치기사였다.

관련뉴스/포토 (12)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