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 복장을 하고 총을 든 건장한 청년이 자동차 위에 엎드려 무언가를 겨누고 있다. 주위를 지나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은 깜짝 놀라 '괴청년'이 총을 겨누는 곳에 시선을 던진다. 알고 보니 스시집. 이 청년은 스시집 광고를 위해 고용된 알바생이다. 홍익대는 한국 최고의 미술대학으로 대학 앞에는 클럽, 식당, 의류상가들이 빼곡히 들어서 있으며 이 일대를 홍대입구라고 부른다. 서울에서 제일 유명한 젊음의 거리인 이곳은 예술성과 창의성이 돋보인다. 다양한 서비스 업체가 밀집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어서 관심을 끌지 못하면 문을 닫고 밀려나야 한다.



그래서 이곳에는 상품, 디자인, 인테리어, 경영방식 등 서비스 업체의 다양한 아이디어 창고라고 할 수 있다. 경쟁에서 밀린 업체는 일찌감치 빠지고 새롭게 도전하는 업체는 더욱 기발한 아이템과 아이디어로 '출전'한다. 이같은 상권의 특징으로 이곳은 하루가 다르게 바뀌며 발전하고 있다. 서울에 관광 가는 중국인은 홍대입구를 꼭 가보시길 권한다. 이곳에 가면 '포스트모던 서울'을 만날 수 있다.



一名身着军装、手拿枪的健壮青年趴在汽车上瞄准什么东西。旁边路过的市民及观光客都不由得向这名怪青年瞄准的地方看去,原来是家寿司店。原来这名青年是寿司店做广告雇佣的兼职学生。弘益大学是韩国最高的美术学府,在大学的门口林立着各种俱乐部、餐厅及服装商店,这一带也被称为弘大入口。这个地方是首尔最有名的年轻人的街道,充满了艺术性及创意性。在这里,提供各种不同种类服务的众多公司激烈竞争,如果不能得到客人的关注,很快就得关门。



因此,此地也被称为商品、设计、装饰、经营方式等服务公司的多种创意的仓库。在竞争中落败的公司早早退出,新的公司带着新的项目和创意迎接挑战。这就是弘大商圈的特征,每天都有着不同的面貌。建议去首尔旅游的中国人一定不要错过弘大入口,在那儿您可以看到“后现代的首尔”。 Edit | Photo 백화림 白桦林

관련뉴스/포토 (12)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