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는전국적인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대한상공회의소와 힘을 합치게 된 점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에어비앤비가 농림축산식품부, 대한상공회의소와 체결한 업무 협약의 구체적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글로벌 숙박 플랫폼을 활용한 농촌관광객 유치 확대
농촌 지역 내 숙박시설 및 서비스 품질 향상
우수 농촌관광자원에 대한 정보 제공 및 홍보
농촌관광 관련 비즈니스 확대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그간 알려지지 않았던 대한민국의 매력적인 농촌관광자원이 전 세계에 홍보되고, 농가민박 등 농촌 지역 내 숙박시설의 서비스 품질이 개선되어 외국인 관광객의 만족도가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벨린다 존슨 에어비앤비 최고사업협력법률책임자는 “한국의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에어비앤비가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글로벌 숙박공유 플랫폼으로서 내국인은 물론 보다 많은 해외 관광객들이 한국 농촌에서 독특한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동근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은 “글로벌 기업의 관광․숙박 노하우가 농촌관광에 녹아들어 전세계 관광객들에게 우리 농촌자원이 소개된다면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농촌을 체험하고 한국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농촌관광을 하고자 모여드는 발걸음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에어비앤비, 농식품부, 대한상의는 농촌관광, 공유민박,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보다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농촌을 찾게 될 것이며, 한국 고유의 환대 문화를 체험하면서 한국인의 정을 느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에어비앤비는 기업과 농업의 상생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주민 소득증대를 창출하는 농촌관광 활성화 사업이 창조경제의 모범사례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관련뉴스/포토 (2)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