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영상은 영상입니다.
VPN 설치하기 | 윈도우, 안드로이드 ☜ 클릭
[온바오닷컴 ㅣ 박장효 기자] "손흥민은 아시아의 천왕!", "손흥민이 중국인이었으면 중국은 월드컵에 진출했을 것", "손흥민은 이전에 카가와 신지(일본의 축구 국가대표 에이스)를 넘어섰다", "정말 대단하다", "손흥민은 분명 아시아의 영광이다", "대단하다는 말밖에는 할말이 없다"...

손흥민이 지난 8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열린 왓포드와의 '2016-17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에서 2골 1도움의 맹활약을 펼치자, 중국 네티즌들이 웨이보(微博, 중국판 트위터) 등 온라인을 통해 보인 반응이다.

중국에서도 손흥민의 대활약에 온라인과 언론 모두 후끈 달아올랐다. 대다수 네티즌은 손흥민의 엄청난 활약에 찬사를 보냈으며 왕이(网易), 텐센트(腾讯), 러스(乐视) 등 주요 온라인매체 역시 "손흥민이 아시아 선수 최고기록을 세웠다", "6경기 동안 7골을 몰아넣었다", "손흥민의 폭발력은 아르옌 로벤(네덜란드 축구 에이스)의 복사판이었다" 등 찬사를 보냈다.

특히 시나닷컴(新浪)은 "만약 지난번 창사(长沙)에서 열린 중국과의 러시아월드컵 최종예선 경기에서 손흥민이 경기를 뛰었다면 한국을 이길 수 있었을까?"라며 "현재만 놓고보면 중국 국가대표팀 및 팬들은 정말로 한숨을 쉴 수밖에 없었을 것"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한편 손흥민은 이번 시즌 리그에서만 11골을 기록하며 아시아 선수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또한 시즌 총 18골로 한국 축구의 전설인 차범근의 한시즌 최다골(19골)에 1골차로 다가섰다.

손흥민은 영국 '스카이스포츠'가 매긴 평점에서 최고점인 8점, 통계전문 후스코어드닷컴에서도 9.2점으로 호평을 받았다.
관련뉴스/포토 (12)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