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영상은 영상입니다.
VPN 설치하기 | 윈도우, 안드로이드 ☜ 클릭
[앵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과 펜스 미 부통령이 오늘 북한 도발과 한미 동맹에 대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한미 양측은 한미 동맹을 더욱 공고히 함은 물론 사드의 조속한 한반도 배치와 함께 중국의 부당한 조치도 중단해야 한다는데도 뜻을 함께 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세호 기자!

한미 공동 기자회견 내용 전해주시죠.

[기자]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과 펜스 부통령은 오늘 오후 서울 삼성동 총리공관에서 면담을 나눈 뒤 공동 기자회견을 실시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펜스 부통령이 아시아 국가 가운데 가장 먼저 우리나라를 찾은 것은 북한의 핵과 미사일 대처에 대한 미국 신 행정부의 확고한 의지를 보여준 만큼 매우 시의적절하다고 평가했습니다.

특히 펜스 부통령이 오전에 비무장지대를 방문한 것은 한미 동맹의 공고함을 상징적으로 보여준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한미 동맹은 동부아 평화와 번영을 위한 불가결한 핵심축이라면서 더 강력한 동맹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데 펜스 부통령과 뜻을 함께 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와 함께 사드 배치를 조속히 해 운용이 이뤄지도록 한다는데 뜻을 모았다는 점도 거듭 강조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펜스 부통령과의 면담에서 특히 사드 배치를 놓고 미국이 미중 정상회담에서 중국의 부당한 조치에 대해 밝힌 것을 평가했다며 한미 양측이 중국의 한국에 대한 부당한 보복 조가 중단되도록 노력하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대해 펜스 부통령은 한국의 대선 결과가 어떻게 되든 미국의 한국에 대한 안보 의지는 확고하고, 100% 한국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모든 대북옵션을 테이블 위에 올려 놨다며 한미 동맹을 위해 사드 배치를 하겠다는 점을 다시 한번 분명히 했습니다.

이어 대북 전략적 인내는 모두 끝났다면서 북에 대해서는 핵과 미사일을 포기 하고 자국민들에 대한 억압을 끝낼 것을 촉구했습니다.

지금까지 정부서울청사에서 YTN 김세호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4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