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혁신기술의 현장, 


친환경 에너지 회사를 가다.









베트남에서 사업을 하는 많은 우리 기업들은 타지에서의 어려움을 극복하며 성공적인 회사 경영에 힘쓰고 있다. 이 곳 베트남은 싼 노동력과 우수한 근로자들로 인해 외국기업들의 투자가 활발하지만 한편으로는 전혀 다른 경제 환경과 법률적 난맥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것도 사실이다. 또한 에너지 비용의 상승으로 원가상승의 요인이 발생하고 있다. 우리 기업들이 베트남 기업들과 서로의 장점을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양국의 발전을 위해 가장 현명한 일이 아닐까? 여기 동나이에 위치한 산업용 에너지를 공급하는 회사를 소개함으로써 우리 기업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PHU CUONG THINH(이하 PCT로 통칭)는 2001년 베트남 최대 석탄 공급 회사로 설립되어 베트남 동남부를 포함한 전세계 기업들에게 석탄을 포함한 연료를 공급하고 있다. 그리고 전 세계적인 원자재 가격 상승에 대응하고자 2009년부터는 품목 을 다양화하여 가격이 저렴한 목재(wood chip), 왕겨재(rice husks) 등 농업/임업 폐기물을 이용한 연료 공급에 힘쓰고 있 다. 2011년부터 대체에너지분야에 진출하여 포화증기와 열에 너지를 회사에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Vietnam Boiler Joint Stock Company와의 공동운영 계약 체결로 영업분야를 넓히고 있다.


PCT은 품질(고객들이 요구하는 이상의 제품), 원가(불필요한 낭비를 제거하여 적정원가로 제공), 납기(필요한 시기에 차질 없이 공급), Service 만족(고객만족)을 경영철학으로 하고 있다.







기술력으로 비용상승과 환경문제를 해결하다


2011년 부터 석유값은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다. 베트남은 산유 국이지만 정유시설의 부족으로 많은 양의 석유류를 수입하고 있다. 석유값 상승은 기업들에게 운영비 증가라는 과제를 떠 안기게 하였다. 또한, 산업용 건물에 대한 공해문제도 해결해 야 할 과제였다.



















PCT는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고자 노력하였고 그 결과물로서 바이오매스 연료인 RICE HUCKS, WOOD CHIP은 이러한 기술 력의 결정체로 다른 어떤 기업도 갖지 못한 품질을 자랑한다. 


바이오매스 연료의 경우 열효율은 화석연료보다 떨어지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약 20~30% 더 경제성이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그리고 포화 증기와 열 분야로의 사업 확장을 통하여, 증기와 열을 필요로 하는 회사에게 원료를 제조, 공급하는 산업용 에 너지 공급에 특화된 기업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포화 증기는 한정된 공간에서 액체나 고체상태의 물질이 더 이상 증발하지 않고 평형상태를 이룰 때의 기체를 말하며 이 때의 압력인 포화증기압을 이용하여 에너지로 활용할 수 있 다. 에너지 형태의 하나인 열에너지는 대부분 증기기관이나 내연기관과 같은 열기관에 의하여 역학적 에너지로 바뀌어 이 용된다. 대체에너지 개발은 석유를 대신할 뿐만 아니라 이산 화탄소 문제를 100% 해결하는 효과를 낳았다. 이러한 성과를 통해 공급자로서 석유를 이용하는 회사에게 50%에 육박하는 연료비 절감효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국가 산하기관의 영예


PCT는 2011년6월 8일, 총리 Nguyen Tan Dung이 설립한 국내 및 해외 기업들을 대상으로 '과학기술 및 기술 집약적 산업 상용화 개발을 위한 국가기관(National Agency for Technology Entrepreneurship and Commercialization Development)'의 산하 기관이 되는 성과도 이루었다. 그리하여 베트남 정부의 지원 속에서 안정성, 에너지 절약, 오염 감소에 최첨단 기술을 적용 함으로써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할 수 있게 되었다. 


PCT는 베트남의 다른 경쟁사와 비교해 볼때 가격안정성과 가 격변동성에서 경쟁우위를 갖추었으며, 최고의 서비스와 사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런 사실은 PCT가 기존 석탄 이나 다진 장작등의 산업용 소모품 물질만 제공하던 것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이 되었다.







별도의 항구 운영


급변하는 시대에 살고 있는 글로벌 기업은 delivery라는 문제 에 봉착한다. 최근들어 품질보다 납기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그 중요성은 더해지고 있다. PCT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점차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별도의 항구를 운영하고 있다. 이 항구를 통해 가장 최적의 스케줄링을 완성함으로써 트래픽 증가로 인한 문제점을 해결하였다.  









 


 


 



농가 컨설팅 서비스


상생협력은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말이다. 이미 우리나라도 삼성, LG, 현대 등 대기업을 중심으로 협력사 간의 상생협력 을 강조하고 있다. 동반성장을 통해 회사는 더욱 탄탄해질 수 있다. PCT 또한 이 일에 중점을 두고 있다. 원료가 되는 왕겨 등을 생산하는 농가들에 무료로 컨설팅을 해줌으로써 품질을 높이고, 생산량 또한 높일 수 있었다 . PCT만이 가지고 있는 지식과 경험을 무료로 제공해 준 결과이다.











 






PCT의 PARTNER와 차별화된 서비스


PCT는 베트남 500대 기업에 속하는 HOA SEN GROUP, GLOBAL DYEING CO., LTD 등과 PARTNERSHIP을 맺고 있다. 이미 수요에 맞춰 글로벌 기업들과의 무역을 통해 성장하고 있으며, 그 영역을 점차 넓히고 있다. PCT는 베트남에서 주목 받는 기업 중 하나이다. 또한 PCT는 보다 높아진 고객들의 눈 높이를 맞추기 위해 *  Vietnam Boiler Joint Stock Company와 공 동운영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였다(계약번호:0111HDLD/ PCT- LHVN). 공동운영을 통해  제품의 안전성을 높이고, 안정적인 공급을 이룰 수 있게 되었다.


* Vietnam Boiler Joint Stock Company: 


보일러 설치 및 운영의 4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베트남 최고의 선도 기업








 



점검, 컨설팅, 사후관리로 이어지는 프로세스로 이루어진 PCT의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는 동종업계 최고를 자랑한다. 석 탄, 기름, 화목보일러를 무료로 점검/관리하는 서비스를 시행 하고 있으며, PCT의 원료를 사용하는 회사에 한해서 노후된 보일러를 무료로 교체/시공하고 있다.




옛 성현의 말씀 중에 '아는 것이 힘'이라는 말이 있다. 베트남 에서 기업을 운영하는 한국업체들 중에는 현지 기업을 못 미 더워하거나 정보 부족으로 인하여 좋은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빈번할 것이다. 양국의 우량 기업이 힘을 합쳐 시너지효과를 내며 서로 윈윈하는 관계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


PHU CUONG THINH 주식회사



영업분야  천연 자원 제공 [증기, 가스, 열]


산업용 자재(소비재) 공급 : 석탄, 목재(wood chip), 왕겨재(rice husks)


연료 수출, 수입 업체, 건축 자재, 실내 인테리어 공급









주소:30A/20 Quater 4, Ward.Ho Nai, Bien Hoa City, Dong Nai Provice


대표전화 : 0613. 880 708    팩스 : 0613. 880 937


대표Email : pct@phucuongthinh.com.vn


한국인 담당자 : 012.0878.8376,  Email : okok00297@gmail.com







[137호 - 2013년 9월 6일 발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