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영상은 영상입니다.
VPN 설치하기 | 윈도우, 안드로이드 ☜ 클릭
[온바오닷컴 | 강희주 기자] 비트코인의 가치가 최근 일본에서 급증세를 보이고 있다. 가상통화는 현재 일부 주요 전자 상점에서 허용되고 있으며 곧 한 항공사에 의해 승인될 예정이다. 도쿄의 국회의원들은 일본이 금융기술 분야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있다.
일본에서 저축 카드를 통한 전자화폐는 일상적이지만 비트코인에 대한 반응은 갑작스럽게 뜨거워지고 있다. 올해 발효되는 새 법안은 디지털, 가상 및 암호화의 화폐를 승인하고 서비스 업체에 대한 관리를 진행한다. 

이같은 열풍로 인해서 비트코인의 가치와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 사업주는 고객을 위해 비트코인이 빠르고 편리하다고 말한다.

도쿄 양조장의 켄지로 미야자키(Kenjiro Miyazaki) 매니저는 "우리가 가격을 태블릿 컴퓨터에 입력하면 QR 코드가 생성되는데, 고객은 휴대폰으로 그것을 스캔하여 비트코인으로 지불한다."라고 말했다.

비트코인의 인기 급상승은 분명하다. 미야자키는 "몇 달 동안 비트코인의 가치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구매자와 판매자에게 인기가 증가하고 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
비트코인 ATM (현금 자동 입출금기)가 지난 5월 25일 일본 도쿄의비트포인트 재팬 본사에서 설치됐다. / VCG Photo
업계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을 사용할 때 발생할 수있는 위험과 복잡성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자동 판매기가 조만간 일본 시장에 등장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비트포인트 재팬은 자동 판매기, 온라인 및 소매점의 비트코인 거래를 관리하지만, 겐키오다(Genki Oda) 대표은 아직은 어디서나 사용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오다(Oda) 대표은 "약 4,000개 업체가 일본에서 Bitcoin 결제를 사용하고 있지만 매장 카운터에서 비트코인을 지불할 수있는 매장은 약 100 개"라고 말했다.

그러나 비트코인 사용이 급격히 증가있다. 오다(Oda) 대표는 신뢰할 가치가 있는 상인은 그 무게와 동일한 금의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비트포인트 재팬의 대표 겐키 오다(Genki Oda) / VCG Photo
오다(Oda) 대표는 "비트코인 블록체인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돈을 입금하는 대리점을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사람들이 이 가상 통화를 편리하거나 불안정하거나 위험하다고 어떻게 판단하든 일본 사용자들은 이제 비트코인을 막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비트코인 사용자인 알렉스 밀러(Alex Miller)는 "비트코인은 기술적으로나 근본적으로 기존의 화폐성 통화보다 월등하다. 당신의 엄마와 아빠와 할머니가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것처럼 비트코인을 사용할 때까지 기다려라! "라고 말했다.
관련뉴스/포토 (12)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