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바오닷컴 | 한태민 기자] 금융업 리스크를 억제하기 위한 노력이 강화되면서 중국의 금융 부문은 자산관리 상품 (Walth Management Product, WMS) 발행에서 적당한 성장을 보였다고 보고서가 밝혔다.

무디스의 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 4월 현재 은행이 발행 또는 유통하는 WMP 잔액은 30조 위안(약 4조 4천억 달러)으로 전년 대비 16.4 % 증가하여 2016년의 23.6 %와 2015년의 56.5 %보다 느리다.

중국의 빠르게 확장되어온 중국의 자산관리업은 충분히 규제되지 않은 위험한 투자로 WMPs 채널 예금과 같은 금융 리스크의 원천으로 간주되고있다.
국가의 부채 감축(디레버리징, deleveraging) 노력의 일환으로 중국은행업감독관리위원회(China Banking Regulatory Commission)는 올해 WMP 감독을 강화하여 대출 기관이 투자자에게 위험을 명확하게 공개하고 자신이 발행한 WMP에 자신의 자금을 투자하는 것을 금지하도록 요구했다.

강화된 규제 정책 및 가이드 라인은 섀도우 뱅킹 부문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구성 요소 중 하나인 오프 밸런스 시트 WMP의 성장을 더욱 제한해야한다고 보고서에서 무디스는 말했습니다.

보고서는 "규제 차익 거래에 대한 인센티브를 점차적으로 낮추고 섀도우 뱅킹 부문의 위험을 줄이기 때문에 이것은 긍정적인 신용"이라고 지적했다.
관련뉴스/포토 (12)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