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 리퍼블릭







한국에서 직수입되는 ‘네이처리퍼블릭’은 리얼청정 자연에서 온 뷰티에너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삶의 건강함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진실된 자연주의를 기치로 2009년 3월에 명동점을 시작으로 공식적으로 출범하였다. 2013년 8월 현재 한국 내 매장수 600호점을 돌파하였으며 매출은 1800억원으로 전망돼 이는 2009년 대비 814%라는 폭발적 신장세를 나타내고 있는 중이다. 
















특히, 베트남에서는 2013년 3월에 호치민 1호점을 시작으로 6개월 만에 하노이 7호점인 로얄시티점을 오픈 하는 등 매월 1개 매장 이상씩 오픈시키는 놀라운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올해 연말까지 하노이 타임시티점을 포함하여 팍슨 등 주요 백화점에도 입점을 확정하고 확장세를 지속시켜나갈 계획으로 베트남 북부 중심지인 하노이와 남부의 호치민은 물론 다낭, 하이퐁, 냐짱, 탱화 등 베트남 지방의 중심 도시에도 매장을 오픈하여 베트남 여성들에게 최상의 조건에서 한국의 우수한 화장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네이처리퍼블릭은 2013년 2월 독일에서 개최된 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에서 패키지부문 최고상인 골드상을 업계 최초로 수상하였으며 일반적이고 포괄적인 자연주의에서 한 발 더 나아간 진정한 자연의 가치를 담은 좋은 품질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감각적인 용기와 디자인으로 고객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 베트남의 박용구대표는 필리핀에서 종근당, 보령제약등 한국약품을 수입.유통을 시작하면서 동남아와 인연을 맺게 되었다. 베트남에서도 처음에는 한국약품의 수입.유통을 목적으로 진출하였지만 베트남에서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화장품 시장의 성장세와 전망을 보고 이 분야 를 먼저 시작하게 되었다. 






베트남에 진출한지 약 반 년만에 7호점을 유치한 베트남 네이처리퍼블릭의 박용구대표는 “앞으로도 하노이와 호치민, 그리고 지방의 유력한 도시를 중심으로 발빠르게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베트남 진출 1차년도인 올해 12호점 오픈 예정이며 2차년도인 2014년에는 총 25개점 오픈을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라고 하였으며 먼저, 11월경 호치민시 중심지인 1군에 한국의 명동 1호점과 같은 상징적인 매장을 오픈할 계획으로 매장규모가 1층 기준 160m2로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 화장품브랜드중 가장 넓을 것으로 예상돼 호치민에서도 랜드마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리고, 10월에 다낭과 탱화에 이어 하노이 타임시티 화장품존에 12월 24일 오픈을 앞두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베트남에서도 각 지역별, 상권별 심층분석을 통한 BEST SPOT전략, K-BEAUTY를 효과적으로 전파하는 BEST SERVICE전략, 빠른 변화에 대응하는 BEST SUPPORT전략을 통해 베트남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최근 한국 본사에서는 떠오르는 한류스타인 EXO와 소녀시대의 태연이 모델로 확정된 것을 계기로 11월경에는 네이처리퍼블릭에 대한 광고 및 홍보를 강화하여 베트남에서 보다 친숙한 브랜드로써 자리잡아 가도록 최선의 노력과 공격적인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 향후 베트남 곳곳에서 한국교민들에게도 친숙한 네이처리퍼블릭을 손쉽게 접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인터뷰어 소개   







박 용 구 (60세)


학 력                         명지대 법학과 졸업


                                한양대 행정대학원 석사 취득 


                                대전대 행정대학원 박사학위 취득


주요이력                    국방부 이사관 명예퇴직(국방부 33년 봉직)


                                한나라당 정책자문위원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국방 자문위원


                                건국대 행정대학원 초빙교수 


                                필리핀 GENERIC PHARMACY 6 Branches 인수


                                필리핀 GN Global Holdings Corp. 창업 


                                필리핀 Agape World 대표이사 역임


                                베트남 Wollyong창업(네이처 리퍼블릭 베트남 총판) 







   주요 인기 제품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수딩젤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한 세계적 베스트셀링 제품으로 탁월한 피부 진정효과가 있어 동남아시아의 강렬한 햇빛에 노출된 피부에 매우 좋은 제품이다. 
















슈퍼아쿠아맥스 컴비네이션 수분크림 


피부의 유수분 발란스를 맞춰주어 항상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시켜주는 크림이다. 건성용, 지성용, 복합성용 등 피부타입별로 구비되어 있다. 
















아쿠아 콜라겐 솔루션 마린 하이드로겔 마스크 


피부친화적인 콜라겐과 해양심층수를 활용, 피부 진정 및 보습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한국 네이처리퍼블릭 연혁   







2009. 03 명동점 오픈으로 공식 출범 


        06 대만 1호점 오픈 


        07 국내 최고공시지가 자리에 명동 월드점 오픈 


2010. 01 말레이시아 1호점 오픈 


        05 국내 매장 100호점 돌파 


2011. 03 캄보디아 1호점 오픈 


        04 아시아 최대 일본 시장 진출. 한류스타 장근석과 전속 모델 계약 체결 


        11 필리핀 1호점 오픈 


2012. 04 몽골 1호점 오픈 


        09 미국 하와이 1호점 오픈 


        10 인도네시아 1호점 오픈 


        12 미국 뉴저지 2호점 오픈 


2013. 01 새 캐치프레이즈 “청정 자연에서 온 뷰티에너지” 선포 


        02 업계최초 독일 “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13” 패키지부문 골드상 수상 


        03 베트남 호치민 1호점 오픈 


        04 베트남 하노이 2호점 오픈 


        08 베트남 하노이 로얄시티점(7호점) 오픈 


2013. 08 월 기준 12개국 60여개 매장 운영 중 






   네이처리퍼블릭 베트남 매장 안내   


하노이        191 Tran Dang Ninh, Cau Giay, Ha Noi. - 04. 6292. 9911 


                 90 Ton Duc Thang, Dong Da, Ha Noi. - 04. 6292. 9900 


                 192 Ba Trieu, Hai Ba Trung, Ha Noi. - 04. 3943. 2808


                 72 Nguyen Trai, Thanh Xuan, Ha Noi.(ROYAL CITY) 


호치민        119B Nguyen Trai, Phuong 2, Quan5, T.P, HCM. - 08. 3922. 5872 


                 230 Nguyen Trai, P. Nguyen Cu Trinh, Q1, T.P, HCM.(CITI MART) 


냐   짱        TANG G ? Nha Trang Center, 20 Tran Phu, Nha Trang.








 



▶  Life Plaza 138호(2013.09.27발행)에 실린 내용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