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에 열린 회의에서 교통운송부 레딘터(Le Dinh Tho) 장관은 푸바이, 깜란, 린킁, 푸꾹, 껀터와 같은 국제공항들이 관광 산업의 경제 발전 잠재력은 매우 높은 편이지만, 깜란 공항만이 러시아 직항 국제 항공편이 그나마 다소 역할하고 있을 뿐 국제공항으로서의 역할이 미비하다고 지적했다. 



터(Tho)장관은 이러한 공항들에 정부가 우선적으로 투자하여 인프라 시설을 확충시키고 여러 가지 문제점을 보완하여 경제적 사회적 발전가능성과 강점 등 조건이 갖추어지도록 하여 국제공항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또한 그는 이러한 서비스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해외 기업들과 협력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베트남 항공지국 대표는 이 다섯 곳의 공항들의 공통점은 모두 주민들이 밀집해 있는 곳에 위치해 있고, 경제 발전 잠재력이 매우 크며, 특히 관광 명소에 위치하고 있어 관광산업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지역이라고 했다. 


관광 총국 응웬반뚜언(Nguyen Van Tuan) 대표는, 2012년 베트남을 찾은 80% 이상의 관광객들이 공항을 이용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5월부터 지금까지 비행기를 통해 베트남에 온 관광객의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그는 항공 산업을 촉진시키기 위해서는 시장과 고객에 대한 정확한 타켓을 정해 이를 개발해야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또한 그 외에도 위생, 식품 가격, 항공사 직원의 태도 등 서비스 품질을 검사해 베트남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문제에 대해서는 레딘터 장관 또한 동의 했으며 입국 수속 절차, 음식, 관광객을 육로로 이동시키는 차량서비스 등이 아직까지 많은 발전이 필요한 상태라고 했다. [베트남익스프레스_ 끼엔끙(Kien Cuong)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