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한국콜센터 산업정보연구소와 중국 CFIP간 협약 체결



광주광역시와 산업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콜센터산업정보인프라(기초설비)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던 한국 전남의 전남대학교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와 중국CFIP가 한국 우수 콜센터 벤치마킹 및 중국 콜센터 전문가급 교육교류 등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올해 연말까지 총 3회에 거쳐 중국내 콜센터 관리자급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전남대학교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에서 실시할 계획인데, 현재로서는 매회차 20명씩 총60여 명의 중국측 교육대상자를 선발하여 일주일 동안 콜센터 인적자원관리 및 우수 콜센터 견학 등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처럼 양 기관의 교육교류를 통해 콜센터 분야의 최초 중국 진출과 국제적 전문 인력 양성은 물론, 향후 콜센터 산업의 중국 진출이라는 시너지(協力) 효과를 거둘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그동안 광주시에서 역점을 두고 지원해 온 콜센터 인프라 구축사업의 효과가 나타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다.



광주시의 홍진태 경제통상국장은 “콜센터 산업이 고용창출효과가 크고 IT산업과 연관되어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므로, 이 협약을 계기로 중국과의 교류가 더욱 활발하게 전개되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중국측 대표인 첸동 꾸어는 “콜센터 분야의 교류를 계기로 향후 IT분야에서 보다 더 큰 규모의 교류협력이 성사되기를 희망하고 있으며, 귀국 후 광주시의 적극적인 교류 의사를 당국에 보고하겠다"고 밝혔다.



*콜센터(call center): 기업에서 고객들의 상담, 문의 등을 받고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한 후 이를 다시 제품 개발이나 서비스 개발 등에 이용하는 곳을 말한다.



<2004년 9월 6일∼9월 12일 제202호>

관련뉴스/포토 (12)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