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엉 떤 상 베트남 국가주석이 최근 한국 다문화 가정의 한 어린이가 보낸 편지에 감동해 답장을 보낸 것으로 밝혀져 화제다.

24일 베트남 하노이 주재 농협사무소에서 따르면 베트남 주석실은 최근 한국인과 베트남 여성 사이에서 태어난 이상미(10) 양의 특별한 편지를 받았다.


최근 어머니와 함께 베트남 남부 동탑성의 외가를 다녀온 이 양이 어머니의 나라를 직접 보고 느낀 점과 함께 외교관이 돼 양국에 많은 도움을 주고 싶다는 '소망'을 적어 보낸 것.


이 양은 편지에서 "베트남 방문 때 외할아버지와 외할머니를 뵐 수 있어 무척 기뻤다"며 "앞으로 외교관이 되어 엄마도 자주 고향에 가고 베트남에 있는 친척들도 한국에 쉽게 와서 지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대통령(주석) 할아버지도 많이 도와달라"는 부탁도 곁들였다.


이 양의 편지는 주한 베트남대사관을 거쳐 하노이의 외교부 청사로 보내졌다.


외교부는 이 양이 연필로 또박또박 쓴 편지를 정성스레 번역해 주석실에 전달했다.


상 주석은 이 양의 편지에 감동한 나머지 다오 비엣쯩 비서실장(장관)을 통해 곧바로 답장을 띄웠다.


친한파로 알려진 상 주석은 "이 양의 편지를 받아보고 깊은 감동을 받았다"며 각별한 애정과 관심을 표시했다.


답신은 다문화 자녀의 베트남 방문 행사를 후원한 한국의 농협중앙회로 전달된 뒤 이어 강원도 횡성에 있는 이 양의 집에도 보내졌다.


상 주석은 이 양이 베트남 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 농협중앙회 최원병 중앙회장에게도 "매우 뜻깊고 훈훈한 사회봉사활동으로 두나라 국민의 이해와 긴밀한 관계를 증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베트남 국영 하노이TV 등은 이 양을 비롯한 한국 다문화 가족의 베트남 방문을 비중 있게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연합뉴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