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풀HD 3D TV 선보여

LG는 옵티머스 2X 등 전시













▲ 중국 현지 대리상들이 6일 상하이엑스포센터에서 열린 신제품 발표회에서 삼성전자 3D(3차원) 모니터를 이용해 게임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 중국 현지 대리상들이 6일 상하이엑스포센터에서 열린 신제품 발표회에서 삼성전자 3D(3차원) 모니터를 이용해 게임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올해 중국 가전시장에서 '스마트'를 화두로 격돌한다. 두 회사는 6일 중국 상하이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각각 열고 스마트TV와 스마트폰 등 첨단제품을 앞세워 시장 공략에 나섰다.



윤부근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은 "고가 프리미엄 정책을 유지하면서 구매력이 커진 중소도시에도 브랜드 숍을 세워 마케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 사장은 "올해 중국 TV시장 점유율을 매출액 기준으로 작년보다 3%포인트 높은 15%로 끌어 올려 외자기업 중 최고 자리를 굳건히 지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은 '2011년 삼성 중국포럼'으로 불린 이날 행사에 약 100여개의 신제품을 내놓았다. 세탁기부터 풀HD 3D 스마트TV와 스마트폰 등 첨단제품까지 올해 중국시장에 선보일 전략제품을 보기 위해 400여명의 기자와 1000여명의 대리상들이 행사장을 방문했다. 미국 드림웍스의 최고경영자(CEO)인 제프리 카젠버그는 "삼성 풀HD 3D TV는 스펙터클한 영화의 감동을 가정에서도 느낄 수 있게 해주며 드림웍스 스튜디오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는 내용의 영상 메시지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행사장을 찾은 중국의 유통상인들도 스마트 LED(발광다이오드) TV D8000 · D7000 시리즈를 필두로 스마트 PDP TV 8000 시리즈,3D 블루레이 플레이어,3D 홈시어터 등에 큰 관심을 보였다.



LG전자가 상하이에서 개최한 '2011년 신제품 발표회'에도 72인치 스마트TV,옵티머스2X를 비롯한 스마트폰 시리즈 등 50여개의 전략 제품이 전시됐다. LG전자는 손빨래 동작을 세분화한 드럼 세탁기,살균 기능이 강화된 양문형 냉장고 등도 선보였다. 조중봉 LG전자 중국지역 대표는 "한국시장에서 지난 1월 말 출시해 이미 27만대 이상 판매된 옵티머스2X를 주력으로 삼아 세계 휴대폰 매출에서 중국의 스마트폰 판매가 차지하는 비중을 40%까지 끌어 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두 회사가 상하이에서 같은 날 똑같은 성격의 행사를 연 것에 대해 과열 경쟁이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행사장을 찾은 한 중국 기자는 "중국시장에서 한국기업끼리 경쟁하는 것 같다"고 촌평했다. [기사제공 : 한국경제신문]













본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온바오닷컴의 상호 콘텐츠 제휴협약에 의거해 보도된 뉴스입니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경제신문에 있으며 재배포를 허락하지 않습니다.


관련뉴스/포토 (12)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