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정부가 최근 잦은 고장을 일으킨 베이징-상하이 징후(京沪) 신형고속철에 대한 전면 점검에 들어갔다.



국무원 안전생산위원회가 18일 발표한 '징후고속철 노선 '불법 철거' 조사 통지'에 따르면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국가안전감독관리총국과 철도부가 연합으로 2개의 조사팀을 꾸려 징후 신형고속철 노선이 설치된 7개 성, 시 지역을 전면 조사하기로 했다.



이번 조사는 징후고속철의 안전성에 위험요소가 되는 불법 구조물과 불법행위에 대한 단속을 위주로 이뤄지며, 제거할 필요가 있는 불법 구조물이 적발될 시에는 법에 따라 철거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6월 철도부 후야둥(胡亚东) 부부장은 "고속철 안전과 외부 환경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며 고속철 운행에 있어 관련 시설에 대한 중요성을 지적한 바 있다.



국무원 관계자는 "징후 신형고속철이 개통한 이후 노선 주변에 불법 구조물이 생겨나고, 채굴 또는 발파 작업 등을 실시하는 곳이 늘어났다"며 "이에 대해 철저한 조사를 진행함과 동시에 노선 주변 공장과 위험시설에 대해서도 전면적인 안전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징후 신형고속철은 지난 10일 이후 무려 다섯차례나 고장을 일으켜 '부실고속철'이란 지적을 받고 있다. [온바오 강희주]

관련뉴스/포토 (12)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