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16일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호치민 1군에 위치한 풀만(pullman)호텔 그랜드볼룸(ballroom)에서 베트남 바이어들을 위한 무역 전시회가 열렸다. 








이번 무역 전시회는 (재)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 주관하고 대한무역진흥공사(KOTRA)의 협찬으로 개최되었으며, 전시회에 참가한 14개 한국 업체들은 자신만의 기술로 한국에서 특허를 받은 우수한 제품들로 베트남 바이어들에게 어필할 준비를 했다. 








이날WJSTLGHLDPTJSMS 떡볶이.떡국과 같은 즉석식품과 풍기인삼, 의성흑마늘, 한방제품과 같은 건강식품 그리고 각종 기능성 화장품 제품들이 주를 이뤘다.









이번 행사는 베트남에 진출하길 원하는 한국기업들과 우수한 한국 상품들을 찾고 있는 베트남 기업들간의 이해관계를 모두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행사에 참가한 한방차 제조업체인 ‘나눔‘의 김동 전무이사는 “베트남의 이미지는 단지 못사는 나라 이미지가 강했는데 여기서 친절하게 대해주는 베트남 사람들을 보면서 베트남에 대한 좋은 이미지가 생겼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베트남이라는 더운 나라의 시장을 진출하기 위한 전략은 한방차의 기능성 강조이며 다른 업체들도 마찬가지겠지만 한국 제품들의 우수한 기능적 측면을 강조하고 있다“고 하였다.



 



한국의 우수한 제품들이 중국 저가제품들에 가격경쟁에서 밀리는 모습도 보이는 것이 현실이지만, 이번 무역전시회를 통해 베트남에 한국의 우수한 제품들이 많이 알려지고 한국의 이미지도 한층 더 좋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랐다. (라이프플라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