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14일, FKSA 임원진이 우다오커우 지역에서 환경미화 활동을 하고 있다
 
제19대 베이징총한국학생회연합(FKSA BEIJING)이 매주 토요일 베이징 유학생타운인 우다오커우(五道口) 지역에서 거리 청소를 하고 있다.

FKSA는 베이징 현지 시민들에게 한국 유학생과 나아가 한국에 대한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서 지난해 11월 26일부터 거리 청소를 시작했다. FKSA 임원진을 중심으로 매회 10여명이 참가해현재까지 아홉 차례의 거리청소 활동을 가졌다. 

유학생들은 우다오커우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화롄(华联)백화점, 징위(京裕)호텔, 맥도날드 사거리 등 주변의 길거리에 떨어진 쓰레기를 주웠다.

오는 28일(토)부터는 더 많은 유학생들과 함께 거리청소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FKSA 관계자는 "앞으로 더 많은 유학생들이 이 활동에 참여했으면 하는 바램이다"며 유학생들의 참가를 당부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유학생은 FKSA 회원교 학생회를 통해 신청하거나 FKSA 홈페이지(www.bjkrst.com)에서 참가 신청서 양식(/upfiles/files/application%20form.doc)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rec.bjkrst@gmail.com)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마감 기한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FKSA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온바오 박장효]

관련뉴스/포토 (12)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