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다오와 한국 광주간 직항로가 개설된다.



광주시 관광협회는 최근 최근 중국 동방항공 측과 광주-칭다오 구간 국제선을 4월 5일부터 매주 2회 취항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칭다오와 주변도시에는 광주ㆍ전남지역 중소기업이 다수 진출한데다 골프장을 비롯한 관광수요가 몰리는 곳이나 호남권 주민들은 그동안 인천공항을 거쳐 가느라 경제적, 시간적 부담을 감수해 왔다. 직항로 개설로 이같은 번거로움을 덜고 호남권과 산둥성의 교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05년 2월 21일∼2월 27일 제225호>

"중국 다롄 거주 한국인이 늘어나면서 여러 방면의 편의시설과 스포츠시설 그리고 교육프로그램 등이 우리 교민들의 손에서 개발되고 있다.



지난해 7월 오픈하면서부터 멋진 주변 환경과 그물이 없는 연습장 시설로 주목받았던 수월산 기슭의 수월골프연습장은 이미 회원이 130여명이 넘었고 수월골프 연습장에서 조직된 수월 골프 동호회의 회원만도 50여명이나 되었다.



특히 수월골프연습장에서는 올해 김종화 프로골퍼를 초빙해 정확한 자세와 스윙을 가르치는 골프 레슨을 시작해 골프 초보자들의 골프 입문을 돕고 있다. 뿐만 아니라 주부들과 유학생을 대상으로 골프 교실을 여는 등의 다양한 골프 프로그램이 개발되면서 다롄 거주 한국인들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



수월골프연습장에서 골프 초보자들을 상대로 골프 레슨에 열중하고 있는 김종화 프로를 만나보았다.



Q: 김종화 프로는 언제 골프에 입문하셨나요?



15세때 아버지의 권유로 골프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고등학교시절 계속 골프를 하였고 인천 국제CC에서 열린 경기에서 준우승을 한 경력도 있습니다. 수원대학교 체육학과에 진학 골프를 전공하며 이론적으로도 더욱 깊이있어졌다고 생각합니다. 골프학과에서는 기본 기술습득을 이어가며 경기 규칙의 이해 및 제반지식을 습득했습니다.



Q: 언제 프로에 입문했나요?



저는 대학교 1학년때 티칭프로(Teaching Pro)자격을 취득하였습니다. 티칭프로(Teaching Pro)란? 골프를 다른사람에게 가르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골프 선생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개 5년이상의 구력을 가지고 있으면서 핸디캡이 3이하의 실력을 갖춘 골퍼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5년이상의 구력이 가지며 핸디캡이 3이하라고 해서 티칭프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1년에 2번 한국 프로골프 협회에서 주관하는 시험을 통과하여야 하며 이론교육을 받아야지만 자격이 부여됩니다.



Q: 현재 운영 중인 주부 골프교실에 대해 소개하신다면?



현재 20여명의 주부님들이 골프교실에 참여 하시고 계십니다. 모두들 즐겁게 참여하시고 열심히 하셔서 마음이 기쁩니다.



모든 운동이 그렇지만 특히 골프는 입문과정이 중요합니다. 어깨 너머로 배운 골프는 정확한 자세가 나오지 않는데, 결국 야외 필드에서 실력이 드러나는 법이죠.



정확한 스윙자세와 이론을 배우고자 한다면 무엇보다 이런 골프 교실에 참가해 걸음마부터 정확히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Q: 지금의 다롄 생활은 어떤가요?



저는 인천이 고향입니다. 다롄과 인천이 워낙 가까운 거리라 고향에 있는 듯 편안함니다.



초보 골퍼님들을 한사람 한사람 지도하며 스윙이 부드러워지고 공이 뻗어나가는 모습을 볼 때면 뿌듯함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즐거움으로 다롄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너무 재미있고 즐거운 다롄 생활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간단한 질문을 몇마디 나누는 동안 김프로는 골프 예절의 중요성을 여러번 강조하였다. 골프를 사랑하고 가르치고 싶어 다롄까지 왔다는 김프로는 자신이 다롄에서 골프를 가르치는 동안 더 많은 사람들이 골프를 배우고 좋아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지고 있다.



싱글의 꿈을 가지고 노력하는 골퍼들에게 정확한 자세를 가르치고 필드에서는 경기를 주도할 수 있는 마인드까지 가르치고 싶다는 김프로는 다롄에서 꼭 필요한 골프 선생님으로 기억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
관련뉴스/포토 (12)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