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3일 저녁, 선전시의 가로수가 태풍 '비센티'가 몰고온 강풍에 쓰러졌다.
 
올해 최강 태풍인 '비센티(VICENTE, 중국명 韦森特)'가 광둥성(广东省)에 상륙해 비상이 걸렸다.

광저우(广州) 지역신문 광저우일보(广州日报)의 24일 보도에 따르면 이날 새벽 태풍 '비센티'가 광둥성 연안으로 이동해 높이 2.5~3.5미터의 파도가 쳤다. 인근 지역인 선전(深圳)에서는 강풍에 나무가 쓰러지고 주장(珠江)에서는 초속 20.7미터에 달하는 강풍이 부는 등 광둥성 지역이 태풍 영향권에 들었다.

'비센티' 중심부의 최대 풍속은 초속 32.7~36.9미터이며 중심기압이 992헥토파스칼(hPa)에 달해 올해 중국 대륙에 상륙한 태풍 중 최강이다.

광저우기상대는 "'비센티'의 영향으로 24~25일 이틀 동안 광둥성 전역에 폭우가 내린다"고 전망했다.

'비센티'의 상륙으로 광둥성 전역은 태풍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광저우의 경우, 지하철 침수에 대비해 모래주머니, 펌프 등 장비와 2만여명의 구급 인력을 배치했으며 여행사는 23일부터 섬 지역으로의 관광코스를 모두 취소했다.

중산(中山), 장먼(江门), 양장(阳江), 후이저우(惠州), 주하이(珠海) 등 인근 도시도 모두 태풍주의보를 발령해 어선 조업을 중지시키고 홍수에 대비해 구급인력과 장비를 곳곳에 배치시켰다.

기상대 관계자는 "광둥성이 적어도 25일까지는 비센티의 사정권에 드는만큼 시민들은 외출시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온바오 한태민]

관련뉴스/포토 (12)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