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중국 외교부 장즈쥔 부부장에게 시진핑 총서기의 친서를 전달받고 있다.



중국 언론이 10일 중국 정부의 특사 자격으로 한국을 방문한 중국 외교부 장즈쥔(张志军) 부부장의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과 접견한 사실에 대해 외교부 발표를 인용해 일제히 보도했다.



중국 외교부는 장즈쥔 부부장이 10일 서울에서 박 당선인을 만나 시진핑 총서기의 안부를 전하고 시 총서기의 친서를 직접 전달했다고 밝히고 접견 중에 오간 대화 내용을 상세히 전했다. 200여개의 언론사가 외교부 발표 내용을 그대로 실어 보도했다.



그리고 시 총서기는 친서에서 "박근혜 여사께서 18대 대통령에 당선된 것을 다시 한번 축하한다"며 "중국은 한중관계 및 한국의 국제, 지역사회에서 미치는 중요 영향을 매우 중시하고 있는만큼 한국과 함께 계속 교류해 한중관계가 새롭게 발전하도록 공동으로 노력할 것"을 밝혔다고 전했다.



박 당선인의 발언도 상세히 전했다. 외교부는 "한중수교 20주년 동안 한중관계는 세계가 놀랄 정도로 짧은 시간에 많은 발전을 이뤘다"며 "두 나라 관계가 급속히 발전하게 된 중요한 요인 중 하나가 두 나라 사이에 문화역사적인 강한 유대감이라고 생각한다”는 박근혜 당선인의 발언을 그대로 전달했다.  



또한 박근혜 당선인은 "대통령 재임 후, 한중 우호 증진에 더욱 힘쓰고 각 분야의 합작을 확대하며 양국간의 인문교류 중에서도 특히 청소년 교류를 촉진하면 한중 양국의 전략적 협력동반자 관계에 튼튼한 기반이 마련될 것"이라 말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장즈쥔 부부장은 박 당선인 외에도 한국 외교통상부 김성환 장관과 정부 관계를 만나 얘기를 나눴다. [온바오 한태민]

관련뉴스/포토 (12)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