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투슈슈(美图秀秀)'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편집하고 보정하는 것은 물론 사진에 나온 인물을 자체적으로 성형하고 여러 장의 사진을 한데 모을 수 있는 편리한 애플리케이션이다.



중국 구글플레이와 중국 최대 앱 마켓인 ‘360 휴대폰조수(手机助手)’의 카메라 앱 부문에서 장시간 1위를 달리고 있는 인기 앱이기도 하다.
















▲ 왼쪽 사진은 메이투슈슈의 '아웃포커싱' 기능이며 오른쪽은 특수효과 삽입 기능이다. 밑의 메뉴에서 원하는 특수효과를 사진에 넣을 수 있다.





'메이투슈슈' 첫페이지 메뉴에서 '사진미화(美化图片)'를 클릭하면 원하는 사진의 명암, 크기, 색상 조절은 물론 다양한 특수효과·테두리·대화풍선 등을 삽입할 수 있다. 아웃포커싱(背景虚化) 기능도 있어 원이나 직선 형태로 배경을 날려버릴 수 있으며 다양한 디자인의 모자이크 처리도 가능하다.



'인물미용(人像美容)'은 셀카카 다른 사람의 사진을 자신이 원하는대로 성형 및 보정하기에 유용한 기능이다. '윤곽미백(磨皮美白)' 기능을 통해 얼굴의 윤곽을 뚜렷하게 하고 피부를 미백 처리할 수 있으며 '반점·여드름 제거(袪斑袪痘)' 기능과 '다크서클 제거(袪黑眼圈)'로 얼굴의 반점과 여드름, 눈밑의 다크서클을 없앨 수 있다.
















▲ 메이투슈슈의 인물미용에서 얼굴의 잡티, 여드름을 없애는 것은 물론 피부를 하얗게 만들 수 있다.





'얼굴·몸매 다이어트(瘦脸瘦身)' 기능은 얼굴형과 몸매를 각각 V라인, S라인으로 자체 성형할 수 있으며 '개안(亮眼)'과 '눈 확대(眼睛放大)' 기능을 사용해 눈동자의 눈빛을 선명하게 하거나 작은 눈을 더 크게 할 수 있다.



메인 메뉴의 '영상 맞추기(拼图)'를 클릭하면 최대 9장의 사진을 한 장으로 모아 편집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다. 테두리 디자인, 사진 배치 모두 임의로 정할 수 있으며 편집 화면에서 사진을 추가하거나 삭제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국의 카메라 앱과 비교해보면 '싸이메라'가 가장 유사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 중국판 '싸이메라'라 할 수 있다. [온바오 박장효]

관련뉴스/포토 (12)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