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바오 2024-04-20
  • 언어선택
본 영상은 영상입니다. VPN 설치하기 | 윈도우, 안드로이드 ☜ 클릭
"영국도 對北 잠재적 전쟁 준비"...새 항모 파견 검토 / YTN

[앵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연일 북한에 대한 군사 행동을 시사하는 발언을 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동맹인 영국도 북한에 대한 군사행동을 검토하고 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새 항공모함을 조기 취역해 한반도에 배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철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영국이 북한과의 잠재적인 전쟁 대비책을 세우고 있다고 데일리메일이 보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에 대해 오직 한가지만이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한 뒤 영국에서도 구체적인 비밀 작전 계획이 검토되고 있다는 겁니다.

비밀 작전에는 영국의 새 항공모함을 한반도에 급파하는 방안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021년에 실전 배치될 예정인 새 항공모함 퀸 엘리자베스호를 조기 취역해 F-35B 전투기 12대와 함께 한반도 주변 미군 작전에 합류시키는 계획입니다.

영국의 한 고위 관리는 한반도로 보낼 함정들은 많으며, 최신 항모가 예정보다 일찍 취역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마이클 팰런 영국 국방장관도 최근 북한의 계속되는 도발을 우려하며 미국뿐 아니라 영국 역시 북한의 위협 안에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또 지원을 요청받으면 함정과 항공기, 심지어 군대도 파견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해군 관계자는 영국이 지난 1982년 아르헨티나와 포클랜드 전쟁 때 새 항공모함을 일찍 취역한 적이 있다며, 지금의 상황과 비슷하다고 전했습니다.

YTN 우철희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4_201710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관련뉴스/포토 (12)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