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바오 2024-04-19
  • 언어선택





▲

▲ 연변한국국제학교 박성업 교장(좌)이 연길천재바둑학원의 김광재 원장(우)에게 감사장를 전달한 모습

 
옌지(延吉) 천재바둑학원 원장 김광재씨가 옌볜(延边)한국국제학교 운영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 교육과학기술부장관으로 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감사장은 지난 7일 옌볜한국국제학교 박성업 교장이 대리 수여했다.

박 교장에 따르면 김 원장은 2006년 4월부터 올해 4월까지 4년간에 걸쳐 학교법인 이사회와 학교운영위원회의 가교 역할을 착실히 해나갔고, 교육과학기술부에 재외동포교육비 지원확대를 꾸준히 추진해왔다. 또 국제학교의 각종 행사에도 적극 참여해 지역사회와 학부모로부터 아낌없는 찬사를 받았다.

김 원장(아마추어 바둑5단)은 2005년 말부터 옌지 시법원 구청사 4층에서 원생 110명이 다니는 천재바둑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온바오 김봉구, 문인숙]

ⓒ 중국발 뉴스&정보-온바오닷컴(www.onbao.com)
홍콩-주하이-마카오 다리로 연결된다

(베이징=온바오) 한성훈 기자 = 홍콩과 주하이(珠海), 마카오를 잇는 대교가 오는 2015년 완공될 예정이다.

14일 홍콩 언론 보도에 따르면 13일 광둥(广东)성 주하이에서 행정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홍콩과 주하이, 마카오를 잇는 '강주아오대교(港珠澳大桥)' 건설과 관련한 투자 문제와 설계, 착공 일정 논의를 모두 마쳤다.

강주아오대교의 총 건설자금은 우리 돈 약 5조원(230억위안, 1위안=220원)으로 조만간 융자 은행이 발표될 예정이다.

중국 정부는 홍콩과 주하이, 마카오 3개 지역을 하나의 경제생활권으로 이을 강주아오대교가 2015년 완공되면 이곳을 통해 1일 평균 5만~6만대의 차량과 15만~23만명의 인원이 왕래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http://www.onbao.com

(끝)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