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시장 Đinh La Thăng 씨, 정치국원에서 경질
베트남 공산당 중앙 집행 위원회는 7일 Nguyễn Phú Trọng 공산당 서기장 주도 아래 정치국원 겸 호치민 시 공산당 위원회장에서 페트로 베트남 그룹(Vietnam National Oil And Gas Group=PVN)의 전 회장 겸 전 당 위원장의 Đinh La Thăng 씨를 정치국원에서 경질함을 90% 이상의 찬성 다수로 결정했다. Đinh La Thăng 씨 경질에 따른 제12기(2016년~2021년 임기)의 정치국원은 18명이다.

이에 앞서 위원회 산하 중앙 검사 위원회는 Đinh La Thăng 씨가 2009년부터 2011년까지 회장 겸 당위장을 맡고 있던 PVN의 위반 조사 결과에 대해서 회의하여 PVN 당 위 상무부의 위반에 대해서 당시의 장으로서 책임을 져야 한다며 Đinh La Thăng 씨의 처분을 당 중앙 집행 위원회에 요청하기로 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PVN의 당위 상무부는 2009년부터 2015년까지 감시·관리 소홀로 부적절한 인력 배치를 하고 청부업자를 불법으로 선정하고 수상한 투자를 하는 등 PVN과 계열사에 많은 피해를 끼친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57세의 Đinh La Thăng 씨는 2016년 1월에 정치국원에 당선되어 동년 2월에 호치민시 당 위원장에 취임했다. 예전에는 송다 총 공사 회장 겸 당위장, 중북부 지방 투아 티엔, 후에 성당 위원회 부서기, PVN회장 겸 당위장 등을 역임.2011년 당 중앙 집행 위원에 선출되며 그 해부터 2016년 2월까지 교통 운수 장관을 지냈다.

- 발췌 번역 / 정리 - ⓒ 비나한인 http://www.vinahanin.com
관련뉴스/포토 (4)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