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바오닷컴 ㅣ 박장효 기자] 중국에서 '최순실 게이트'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대통령 탄핵 과정을 설명하는 애니메이션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 대통령 탄핵'이라는 제목의 2분 4초 분량의 영상에는 “한국이 박근혜 대통령의 '최순실 게이트'로 혼란에 빠지며 퇴진 요구가 잇따르고 있다"며 한국에서 대통령을 탄핵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를 설명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또한 지난 2004년 있었던 노무현 탄핵과 복귀 과정을 설명하고 박근혜 탄핵 성공 가능성을 점치는 전문가의 전망 등이 담겨 있다.

영상은 "탄핵을 발의해도 표결까지 시간이 걸리고 헌법재판소 심의 역시 시간이 걸리는데, 이를 통해 정권을 교체하려면 내년 말에나 가능하다"며 탄핵이 사실상 소용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끝으로 "한국 국민들의 고충을 누가 이해하겠는가?"라며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에 당선된 후 구글 등 검색사이트에서 ''대통령을 어떻게 탄핵해야 하는가''라는 검색어가 몇시간만에 50배나 늘어났다"며 재치 있게 마무리된다.

이 영상은 베이징 지역신문 신징바오(新京报)가 지난 16일 텐센트동영상(腾讯视频), 동뉴스(动新闻) 등 언론매체와 함께 제작해 게재한 것으로 텐센트동영상에 게재한지 5일여만에 조회수가 13만회를 돌파하며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관련뉴스/포토 (12)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