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영상은 영상입니다.
VPN 설치하기 | 윈도우, 안드로이드 ☜ 클릭
정현 '호주오픈 4강 신화'...대한민국 들썩 / YTN
■ 임규태 / Sky Sports 해설위원

[앵커]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에서 정현 선수가 한국인 선수 최초로 메이저대회 4강에 진출했습니다. 가파른 상승세를 타며 우승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를 모셨습니다. 임규태 스카이스포츠 해설위원 나오셨습니다. 어서 오세요.

[인터뷰]
안녕하세요.

[앵커]
돌풍을 넘어 이제는 신드롬이 됐습니다. 주제어 보시죠.

[앵커]
기적의 역사를 써나가고 있는 정현 선수 얘기를 지금부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임규태 위원님 오늘 나와주셨는데요. 저희는 정현 선수 팬 입장으로 봤지만 워낙 같은 팀에 소속돼 있으셨기 때문에, 과거에. 상당히 긴장된 마음으로 보셨을 것 같아요, 오늘 경기.

[인터뷰]
손에 땀을 쥐고 봤습니다. 오늘 사실 조코비치 선수랑 할 때보다 오늘 더 떨린 것 같고요. 좀 그런 마음이었습니다.

[앵커]
어떻습니까? 지금 정현 선수 그야말로 돌풍인데 갑자기 실력이 확 는 건가요? 어떻게 보십니까?

[인터뷰]
사실 그런 거는 아니고 주니어 때부터 굉장히 유망주였고요.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던 유망주지만 우리나라에서 비인기종목이었기 때문에 조금 그런 게 있었지만 사실 지금은 아시아에서 최고의 선수가 됐죠. [앵커] 테니스계도 상당히 흥분돼 있겠어요.

[인터뷰]
그렇습니다. 테니스인으로서 굉장히 감동스럽고 감격적이고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앵커]
지금 호주오픈 공식 홈페이지 메인에도 정현 선수 사진이 올라가 있습니다. 그래픽으로 보실까요. 메인 페이지가 지금 나오고 있고요. 정현 돌풍입니다. 정현이 인구 5100만의 나라 한국 테니스의 새 지평을 열었다. 오늘은 정현의 날이다, 이렇게 평가를 했고요.

정현 선수의 4강 진출, 이렇게도 평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올림픽 금메달이나 2002년 한일 월드컵 4강과 같은 쾌거다, 이런 상승세라면 정말 우승도 할 수 있다, 이런 전문가의 평가도 나왔습니다.

[인터뷰]
그렇습니다. 지금 같은 상승세는 저도 이걸 누가 막을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사실 정현 선수가 나이도 어리고 패기도 굉장히 있고 정신적으로, 멘탈적으로 굉장히 강한 선수이기 때문에 한 경기, 한 경기가 지금 굉장히 어떻게 보면 잘 풀리고 있거든요. 앞으로 또 남은 경기에서 좋은 결과가 나오리라고 생각합니다.

[앵커]
많은 분들이 테니스를 잘 모르기 ...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7_201801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관련뉴스/포토 (12)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