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영상은 영상입니다.
VPN 설치하기 | 윈도우, 안드로이드 ☜ 클릭
[뉴스인] '오 한국은 아름다워'...'뷰티풀 코리아' / YTN
■ 김영록 / YTN 사이언스 PD

[앵커]
감탄사가 절로 나오고 또 입을 벌리게 됩니다. 이제 전 세계가 대한민국을 다시 한 번 주목하게 되고 또 많은 분들이 찾아오는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대한민국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뷰티풀 코리아라는 프로그램, 저희 YTN이 준비했습니다.

이 프로그램 제작한 YTN 사이언스의 김영록 피디에게 자세하게 듣고 화면 보여드리겠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정말 아름다운데요? 이렇게 아름다운 줄 다시 한 번 알았습니다. 언제부터 준비하신 겁니까?

[인터뷰]
2017년 2월부터 준비했습니다.

[앵커]
거의 1년 가까이 만드신 거네요.

[인터뷰]
네.

[앵커]
춘하추동이 다 담겨있겠군요.

[인터뷰]
우리나라 사계절을 다 담고 있는 다큐멘터리입니다.

[앵커]
어떻게 처음에 기획하신 거죠?

[인터뷰]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을 저희도 알고 있기 때문에 그때 맞춰서 방송을 하고자 준비했던 다큐멘터리입니다.

[앵커]
120여 곳을 다니셨다고요?

[인터뷰]
네.

[앵커]
1년 내내 다니셨겠군요?

[인터뷰]
그렇죠. 일주일 한 3~4일씩은 촬영을 다녔죠.

[앵커]
그래서 저희가 이 화면들 도별로 하나씩 하나씩 시청자 여러분께 보여드리면서 직접 다니셨다니까 설명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어디부터 가볼까요?

[인터뷰]
지금 강원도부터 보겠습니다.

[앵커]
강원도로 가보겠습니다.

[인터뷰]
지금 화면 나오는 곳은 말티고개고요. 지금 강원도 설악산입니다. 공룡능선이라는 곳인데 저기는 대청봉에서 바라봤을 때 보이는 모습이고요.

지금 이곳은 설악산의 아침, 새벽에 일출 후에 나오는 운해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서 시청자 여러분들께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앵커]
밤을 새워야 찍을 수 있는 건가요?

[인터뷰]
그게 볼 때가 있고 안 볼 때가 있는데 새벽녘에만 자주 보이더라고요. 그리고 이쪽은 미시령 옛길, 그리고 대부분 사람들이 알고 있는 여기는 울산바위. 명승 제100호로 되어 있고요. 그리고 고성과 속초, 인제를 잇는 미시령 옛길 앞에 있습니다.

[앵커]
현장 소리도 살려주시죠.

[인터뷰]
그리고 조물주가 금강산을 만들 때 울산에 있던 바위가 금강산으로 달려가던 중에 설악이 좋아서 멈췄다는 전설이 있는 바위입니다. 그리고 이건 저희가 항공촬영을 진행한 것이라서 일반인들이 바라봤을 때 저런 모습을 ...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5_201802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관련뉴스/포토 (1)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