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바오 2024-04-28
  • 언어선택
본 영상은 영상입니다. VPN 설치하기 | 윈도우, 안드로이드 ☜ 클릭
2018 국내해돋이명소 BEST 5 [국내여행]
이제 곧 새해가 밝아오는데요, 다가오는 새해에 원하는 모든 일이 다 잘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오늘은! 구독자 분들을 위해 새해를 맞이하기 좋은 해돋이 명소 BEST 5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ㅎㅎ
어떤 곳들이 있는지 같이 한번 알아보시죠!

1. 울산 간절곶
떠오르는 해를 보며 마음속으로 소원을 ‘간절히’ 바라면 그대로 이루어진다는 곳이 바로 울산 간절곶인데요, 우리나라에서 독도를 제외하고 가장 먼저 새해를 볼 수 있는 명소 중에 명소로, “간절곳에 해가 떠야 한반도에 아침이 온다”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멋진 일출을 보고 난 다음 그 마음을 손 편지에 담아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우체통에 넣어 사랑하는 이들에게 보내는 것 또한 하나의 추억거리로 간직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워낙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도 하고 왕복 2차선 국도로 넓지 않아 되도록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하나의 팁입니다.

2. 울산 강양항
울산 울주군 온산읍에 위치한 강양항은 ‘소리없이 강한’ 일출 명소인데요, 간절곶이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곳이라면 강양항은 사진 찍는 것을 좋아 하는 분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해돋이 비경이 아주 멋진 곳입니다.

강양항 초입의 명선도를 배경으로 떠오르는 해를 바라본다면
멋진 비경만큼 2018년은 멋진 한 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3. 부산 송정
해돋이 하면 부산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KTX, 비행기, 자동차 등으로 전국 어디에서든 쉽게 갈 수 있어 가족 혹은 친구와 함께 떠나기 좋은 곳 중 하나입니다.

해돋이 명소로는 해운대, 송정, 기장, 광안대교 등 아주 많고 접근도 쉬워 날씨만 좋다면 해돋이를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해돋이를 마친 후에는 감천문화마을, 자갈치시장, 국제시장 등을 둘러보고 해운대 더베이101과 마린시티 등에서 홍콩에 버금가는 멋진 야경을 즐기며 하루를 보낸다면 최고의 부산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4. 포항 호미곶
‘상생의 손’을 배경하는 호미곶은 해돋이가 아주 일품인데요, 울산의 간절곶 보다는 약 1분 정도 해가 늦게 뜨긴 하지만 해맞이 관광객을 위한 편의 시설이 더욱 잘 갖추어져 있어 오히려 이곳이 해맞이 명소 뿐 아니라, 아름다운 바다경치를 보기위해 찾아오는 사람이 제일 많은 곳입니다.

미리 호미곶 광장에 도착해 거대한 ‘거꾸로 가는 시계”를 보며 해돋이를 카운트다운을 하는 것도 재미있으니 한번 참여해 보세요!

5. 강릉 정동진
정동진은 소나무와 철길이 이웃해 있어 해안 일출이 일품인데요,
(정동진역은 세계에서 해안 가장 가까이 있는 역으로 기네스 북에 등재 돼 있기도 합니다.)

매년 1월 1일 정각에 대형 모래시계 회전식과 함께 해맞이 행사가 펼쳐지고, 수평선 위로 뜨는 새해는 우리가 희망을 품고 다시 달려 나갈 용기를 줍니다.

정동진역으로 가는 열차표는 금방 매진이 되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관련뉴스/포토 (8)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