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영상은 영상입니다.
VPN 설치하기 | 윈도우, 안드로이드 ☜ 클릭
'체포영장 발부' MBC 김장겸 사장, 오늘 노동청 자진 출석 / YTN
[앵커]
부당 노동 행위 혐의로 체포영장이 발부된 김장겸 MBC 사장이 오늘 고용노동청에 자진 출석하기로 했습니다.

노동청이 어제 영장 집행을 시도하자 뒤늦게 출석 의사를 밝힌 건데, 수사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최아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고용노동청 근로감독관들이 어제 오전 상암동 MBC를 찾았습니다.

"죄송합니다. 지나가겠습니다."

소환을 다섯 차례 불응한 김장겸 사장에 대해 발부된 체포영장을 집행하기 위해서입니다.

[고용노동부 서울서부지방노동청 관계자 : (체포영장) 집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영장 집행이 시도되자 김 사장 측은 공문을 통해 오늘 오전 10시, 노동청에 스스로 출석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충분한 서면 진술에도 강압적인 출석 요구가 방송의 독립과 자유를 훼손하는 것으로 보고 거부했지만, 출석 요구도 법 절차의 하나라는 의견에 따라 조사를 받기로 했다"는 겁니다.

이로써 김 사장은 지난 1일 체포 영장이 발부된 지 나흘 만에 조사를 받게 됐습니다.

앞서 MBC 노조는 지난 6월 김 사장과 경영진 등을 노동청에 고발했습니다.

지난 2012년 파업에 참여한 기자와 PD 등을 스케이트장이나 영업부서에 발령내는 등 부당 노동행위가 있었다는 이유입니다.

김 사장이 출석하면 안광환 전 MBC 사장에 이어 부당노동행위 의혹에 대한 조사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고용노동부는 조사를 마무리하는 대로 김 사장과 전·현직 경영진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넘길 방침입니다.

YTN 최아영[cay24@ytn.co.kr]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09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관련뉴스/포토 (12)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