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향후 4년간 전세계서 가장 성장속도가 빠른 항공시장이 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영국 로이터통신 중문판은 16일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발표를 인용, 향후 4년간 중국 국제항공 여객운송량이 전세계 통틀어 최대인 매년 10.8%의 성장폭을 기록할 것이라 전망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특히 홍콩이 중국 항공시장의 성장세에 힙입어 연간 12%의 성장, 세계서 가장 성장속도가 빠른 항공운송시장이 될 것이라 예측했다.

IATA 지오반니 비시그나니(Giovanni Bisignani) 이사장은 "협회에서 예측하길 2014년 비행기 신규 이용객이 8억명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아시아•태평양 지역 승객이 3억6천만명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중 2억1천4백만명이 중국인들이 차지해 중국 항공시장이 급부상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IATA 발표에 따르면 2014년에도 미국의 국내 항공 이용객이 6억7천1백만명, 국제 항공 이용객이 2억1천5백만명으로 여전히 전세계 최대 항공시장 자리를 유지할 것으로 예측했다. 또한 영국, 독일, 스페인, 프랑스가 미국의 뒤를 이었다. [온바오 강희주]

(베이징=온바오닷컴) 임현재 기자 = 중국인 3명중 1명은 네티즌으로 나타났다.



중국 공업정보화부의 22일 발표에 따르면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는 빠르게 증가해 올해 1분기를 기점으로 4억40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중국 인구를 13억명으로 감안할 때 중국인 3명중 1명은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음을 알 수있다.



특히 블로그나 카페 등 인터넷 커뮤니티를 이용하는 네티즌이 급증해 지난 3월말까지 1억9천10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지난해 말까지 중국 국내 온라인 홈페이지는 총 323만개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끝)
관련뉴스/포토 (7)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