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영상은 영상입니다.
VPN 설치하기 | 윈도우, 안드로이드 ☜ 클릭
[민족통신] 아름다운 원산항구와 주변의 명소들
세계적 명산이 있는 금강산이 보이고 아름다운 항구도시 원산 근처에는 세계적인 마식령 스키장이 건설되었고, 바다길 뚝을 따라 산책하노라면 고기잡는 낚시꾼들이 함태기에 고기들을 잡고, 일부 여성들은 바닷물에 들어가 파레를 긁어 모아 반찬으로 아침식사를 신선한 밥상으로 차려 놓는다고 한다.

그런가하면 원산 근교에는 국제청소년 야영소가 있어 세계 어린이들이 합숙하며 서로들 친교를 하는가 하면 원산 시내에 새로 건설된 양로원, 애육원, 보육원이 있어 이 건물들은 세계에 내놓아도 부럽지 않은 초현대식 건축물이 있는데 이것은 평양의 시설보다도 더 수준이 높은 장소로 보인다.

마식령 스키장에 설치된 스키장 호텔들과 콘도들은 세계적이지만 그 안에 건설된 내부 시설들은 세상 그 어느 곳에 가서도 볼 수 없는 최상의 수준으로 건설된 시설들이 눈길을 끈다.

원산농업종합대학교를 비롯하여 원산 구두공장 등 시설들도 21세기 현대식 공장으로 꾸며져 있어 이런 곳들을 다니다 보면 이곳이 유럽의 발전된 나라들을 방문하는 것인지 착각할 정도로 많은 시설들이 새로 들어섰고, 그리고 개건보수공사를 하여 보이는 건물들 모두가 아름답게 보인다.

그런가하면 원산에서 분단선 가까이 가면 금강산 1만2천봉이 그림처럼 보이고, 그 주변에는 서울특별시 크기의 대지위에 ‘세포등판’이란 곳에 세계적 축산기지가 펼쳐져 양떼를 비롯하여 소떼 등이 풀을 찾아 돌아다니는 초원은 식료품 뿐만 아니라 관광명소로도 아름다운 대지를 이루고 있다.

민족통신, 노길남 박사
관련뉴스/포토 (12)
#태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