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오전, 베이징한국국제학교에서 열린 '어린이날 한마음 큰잔치'에서 여자 어린이 2명이 2인 3각에 참여해 뛰고 있다.





베이징에 거주하는 우리 어린이들이 어린이날을 맞아 운동회를 열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베이징한국국제학교는 3일 오전 9시 30분부터 학교 운동장과 강당에서 '어린이날 한마음 큰잔치'를 열었다. 이 행사는 학교에서 매년 어린이날을 맞아 재학생 중 초등학교 1~6학년 학생들이 참여하는 '미니 운동회'이다.



학교 측은 학생들을 10여명씩 46개 조로 나뉘어 제기차기, 투호 등 전통 민속놀이부터 농구·볼링·골프 등 스포츠, 큰공 굴리기·단체 줄넘기·2인 3각 등 게임까지 다양한 종목을 준비했다. 교실에서 벗어난 학생들은 따스한 햇살 아래 여러 종목의 운동을 하고 휴식시간에는 식당에서 간식을 먹으며 수다를 떠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선재(12) 군은 "모든 종목이 다 재미있었다"며 "매년 어린이날 때마다 운동을 할 수 있어 기분이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제학교 표주연 홍보부장은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학생을 골고루 섞어 조별로 학생들끼리 친목을 도모하고 협동심을 기를 수 있게 하기 위해 매년 어린이날에 '한마음 큰잔치'를 열고 있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온바오 박장효]

관련뉴스/포토 (12)
#태그
댓글 0